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해외축구]

'마지우개'라는 별명이..

 
글쓴이 : BabyBlue 날짜 : 2017-01-12 (목) 14:53 조회 : 1243   
예전에 마스체라노 리버풀 뛸때 별명인줄만 알았는데
 
마케렐레도 '마지우개'라는 같은 별명이 있었나요?
 
스완지 코치로 왔다는 기사에 전설의 마지우개 라고 써 있길래요
 
공교롭게 같은 마씨(?)라서, 레전드 수비형 미필의 대물림된 별명인건지..ㅋ

피의랩소디 2017-01-12 (목) 15:03
마케렐레는 마교과서가 별명이죠..
정말 교과서처럼 표본이라고들하죠 ㅎㅎ
v유화v 2017-01-12 (목) 15:03
마케렐레는 마지우개 보다는 마홀딩이 더 유명하죠
어쨌거다 두 사람다 수미형 미드필드의 교과서, 레전드 죠
여황님 2017-01-12 (목) 15:05
마지우개라는 말은 대략 FM2005 시절부터 시작됐어요.
SC 코린티안스에서 뛸 때 입니다.
수미로 영입하면 공 다 뺏고 클리어링하고 공격수들 공을 지우고 다녀서
마지우개로 불렸어요. 암튼 유래는 FM이라는 게임에서 시작됐습니다.
     
       
애런램지 2017-01-13 (금) 12:36
저도 여황님이 말씀하시는 유래가 맞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스체라노 별명은
사실상, 해축팬들과 에펨 유저들이 만든 별명이나 다름없죠.
     
       
권선찜닭 2017-01-13 (금) 16:48
fm에서 유래된거는 맞지만 공을 지우고 다녀서가 아니라
태클 압박 등을 빡세게 걸어 놓으면 상대 선수들을 부상으로 지워버린다고 해서 마지우개입니다
딜리딩딜리동 2017-01-12 (목) 20:25
그런 말 안 썼을 걸요?
마케렐레가 다른 별명이 필요했을 거 같지도 않고요. 애초에 이름 자체가 고등어(mackerel)스러워서;;
   

스포츠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욕설 및 반말 금지합니다.  이토렌트 08-17 26
[공지]  ※ 스포츠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2-03 14
48984 [야구]  금년 두산 망했군요  (3) 꺄릉 10-17 0 285
48983 [축구]  축협의 법인카드 사용행태가 축구계관행이라는 증거  설바우두 10-17 0 122
48982 [야구]  ㅎㅎ 이러다 런동님 매치 되겠네요  (2) 이춘배 10-17 0 126
48981 [야구]  어째 KBO만 빅이닝이 쉽게 나오네..  (1) 나나들이 10-17 0 157
48980 [야구]  nc 올해는 다를까요?  이카리아 10-17 0 79
48979 [야구]  올해는 달감독이 코시에 갈듯합니다.  (5) 오팀장 10-17 0 151
48978 [축구]  KFA의 조직(퍼옴 축사국)  헐버트 10-17 0 168
48977 [축구]  박주영 주영신 박썬더 전성기.avi  (3) 성진국에이스 10-17 0 162
48976 [야구]  왠지 느낌이 NC가 올라갈거 같은데  (1) 진짜강백호 10-17 0 203
48975 [야구]  만약 4회말 김준완이 공 못 잡았으면  (2) 파고드는껑충… 10-17 0 214
48974 [야구]  스크럭스는 내년에도 nc에서 뛸듯  (2) 일베충디져라 10-17 0 187
48973 [야구]  그래도 기아는 엔시가 이기는걸 반길듯...  (3) unikaka 10-17 1 252
48972 [야구]  줄때에는 확실하게 주는 두산 클래스 ^^;;;;;;  (1) 스샷첨부 octhree 10-17 0 323
48971 [야구]  매우 어색한 경험이네요  (1) 무적구마 10-17 1 302
48970 [야구]  코인넣어라  초작 10-17 0 163
48969 [야구]  박석민 기분 묘할듯...ㅋㅋㅋㅋ  (5) MESTE 10-17 0 422
48968 [야구]  집중력이 다른 NC선수들..  (2) 아트람보 10-17 2 246
48967 [야구]  NC의 죽은 타격감을 찾아주려는 두산 불펜 ^^  octhree 10-17 0 128
48966 [야구]  두산 보니 롯데 투수진이 잘 했다는 느낌 드네요.  (6) 파고드는껑충… 10-17 1 264
48965 [야구]  엔씨가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7) 정수정 10-17 1 213
48964 [야구]  총력전이란게 뭔지 보여주는 두팀..  아트람보 10-17 0 132
48963 [야구]  팟플 화질은 정말 ㅎㄷㄷ합니다..  (1) 어디있는거니 10-17 0 309
48962 [야구]  엔시가 승리한다면 김준완덕분임  초작 10-17 0 137
48961 [농구]  김선형 선수 빠른 회복을 빕니다..  (8) 나누미 10-17 0 206
48960 [해외야구]  오늘자 알튜베 미친수비.swf  스타포지 10-17 0 253
48959 [야구]  계속 그렇게 해주세요.  (6) 헤밍웨이™ 10-17 0 172
48958 [해외야구]  오늘 애런 저지 수비와 홈런.swf  (2) 스타포지 10-17 0 198
48957 [야구]  엔씨야 점수 더내야한다 타격 집중하자!!  엘사페라도 10-17 0 64
48956 [야구]  플레이오프 경기에 실책이 정말 많이 나오네요..  (2) 아트람보 10-17 1 135
48955 [야구]  타팀 야구도 재미있군요  림링 10-17 0 11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