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자동차]

살카님께 YF소나타 LPG 솔직한 구매후기 (제주도 거주중)

글쓴이 : 해남이땅끝 날짜 : 2017-11-15 (수) 06:33 조회 : 14175

KakaoTalk_20171108_134801600.jpg








살카님께 YF소나타 LPG 구매후기 (제주도 거주)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제주도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있는 36살 아재입니다.

제주도에 이사온지도 벌써 8개월정도가 지났습니다. 제주도 생활을 하다 보니 정말 차는 필수더군요.

물론 새차를 사면 좋겠지만 넉넉하지도 않고 아직 자리를 잡은 상황도 아니라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에도 중고차 파는데가 있지만 여기 사람들도 잘 사지 않는다고 하여 이토에서 예전에 살카님의

중고차 관련 영상을 본 기억이 있어서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LPG 차량을 원했고 K5나 YF, 파썬이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고 색상은 흰색을 피해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제주도 렌트카가 원채 흰색이 많아서 피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주머니 사정도 알려드렸습니다. 예산은 1000만원, 주행거리는 10만내외, 무사고에 렌트이력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무리한 상황인건 알고 있었습니다.)

예산에 보험료와 이전비까지 모두 포함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더니.. 물론 탁송비용까지 포함해서요

LPG 일반인이전차량에 무사고에 렌트이력 없고 파썬이 있으면 차량 가격만 1000만원을 생각해야 한다고 해서

일단 찾아봐 주시고 시세를 보내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SK엔카에서 YF 930만원에 올라온 차량이 있어서 예산을 올려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살카님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전산망에 890만원에 올라온 차량이 수원에 있다고.. 점점 얘기를 하다보니 제가 본 차량과 같은 차량인거 같아서 차량번호를 확인해 보니 같은 차량이었습니다. (같은 차가 가격이 왜 더 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실제 차량구매 금액은 890에서 살카님이 차주에게 50 더 네고해 주었습니다.)

제가 올라가서 차를 볼 수 없는 상황이라 걱정이 있었지만 차량 상태며 서류 같은걸 카톡으로 사진과 동영상으로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봐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보험비와 등록비 탁송료등 계산해 보니 얼추 1000만원에 맞출수 있을꺼 같다고 하셨습니다. 보험은 출고보험만 가입하고 다이렉트 보험으로 직접 가입하는게 더 저렴하다고 하셨는데 그냥 가입해 달라고 하였더니 중고차딜러에게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사에서 커미션을 준다고 하더군요. 금액에 몇프로라 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그럼 그 금액을 돌려드레겠다고 하셔서 얼마 안되는 금액인데 그냥 경비하시라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해안가에 있다보니 언더코팅에 대해 여쭤 봤더니 언더코팅을 잘못하면 물이 고여서 부식이 될수 있다고 했지만 원하시면 얼마정도에 가능한지 확인해 준다고 하여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가격이 굉장히 다양하더군요.. 살카님과 거래(?)하는 공업사에서 저렴하게 할수 있다고 하여 언더코팅도 부탁드렸습니다. 09년 차량인데 하부 부식이 거의 없고 전차주가 관리를 굉장히 잘했다고 하더군요. 사진상에도 부식은 없었습니다. 언더코팅하는 과정도 사진과 동영상으로 보내주셨습니다.

KakaoTalk_20171108_134805982.jpg






KakaoTalk_20171108_134806876.jpg
탁송일정 확인후 탁송비용이 인천에서 출발하면 35만원,  목포에서 출발하면 25만원이라 알려 주셨고 목포에서 보내더라도 안산에서 캐리어에 실려 목포로 가는거라 괜찮다고 하셔서 목포에서 출발하는걸로 했습니다.

원래 제주항에서 제가 차를 찾기로 했었는데 살카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살카님이 제주도에 있는 중고차업체와 업무 제휴를 준비하고 있어서 미팅하러 제주도 오신다고.. 제주도 가는김에 직접 차를 찾아서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중고차도 업무제휴를 하는군요..)

만나서 인사하고 차 확인하고 식사하고.. 중고차 딜러는 양XX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는데 이사람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이도 저랑 같아서 그냥 친구 텄습니다 ㅎㅎㅎ 생에 첫차도 사고 좋은 사람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꼼꼼하게 잘 쓰려다 보니 

글이 길어 졌네요.. 더 디테일하게 쓰고 싶은데 글을 잘 못 쓰겠어요.. 중간중간 뭐 더 얘기해준 것도 있는데 기억이 잘 안납니다.

후기 영상 하나 찍어서 보내 주기로 했는데 창피해서 아직 못 보내주고 있네요..오늘 찍어서 보내줘야 겠습니다.ㅎㅎ

요약하자면...

1. 기존 영상에서 알려준 것 처럼 눈탱이(?) 없음. 실차주에게 네고도 해줌.

2. 허위매물은 당연히 안함.

3. 보험사 커미션이나 이전비 남은 금액 다 돌려줌.

4. 본인차 사는 것처럼 꼼꼼하게 확인해줌.

5. 술 잘마심, 술마시면 말 많음.

6. 나보다 어리게 생겼는데 동갑이라 친구 되었음.

7. 중고차 살때는 좋은 딜러만나는게 제일 중요함.


알콩2달콩2 2017-11-15 (수) 06:33
5. 술 잘마심, 술마시면 말 많음. ㅋㅋㅋㅋ 보통 다 그렇지 않나요? 안전운전 하세요~ 제주도 공기 좋겠죠?
     
       
글쓴이 2017-11-15 (수) 06:33
그렇긴 한데 좀 더 많아요 ㅋㅋㅋㅋ 일하다가 힘들때 주위를 둘러 보면 힐링이 됩니다~ 공기도 좋구요!! 안전운전 할께여~ 감사합니다!!
네버님 2017-11-15 (수) 06:33
이토에 좋은 딜러분이 두 분이나 계시다니 좋네요.
     
       
글쓴이 2017-11-15 (수) 06:33
매매님은 워낙 유명하셔서 바쁘실꺼 같아서 살카님께 연락드렸더니 살카님도 바쁘시더라구요 ㅎㅎ
매매님이나 살카님 같은 분들이 좀 알려져야 중고차 이미지도 좋아질꺼 같아요
무량태수 2017-11-15 (수) 06:33
저도동갑인데 아재라니 ㅠㅠ
     
       
글쓴이 2017-11-15 (수) 06:33
제가 측량일을 하다보니 야외에서만 일을 해서 완전 아재같이 보여서요..ㅠㅠ 우리 나이도 이제 아재아닌가요? ㅎㅎ
독거노안 2017-11-15 (수) 06:33
저도 82 개띠입니다 ㅎㅎㅎㅎㅎ
     
       
글쓴이 2017-11-15 (수) 06:33
오~ 82년 개띠 분들 많이 있으시네요!! 제주도 오시면 한번 연락주세요! 소주나 한잔 하시죠~!!
          
            
빨간슈렉 2017-11-17 (금) 12:21
제주도회원분들이제법되네요 ㅎ 자는 팔공인데요 입도 이십년차 아재입니다 다음에 저도 차살때 문의좀드려볼게요
매매 2017-11-15 (수) 06:33
저는 83 돼지입니다.

와 술까지 드셨어요? ㄷㄷ

저는 식사 같이하고 그런게 다인데요 친화력이 어마어마 하시네욤

좋은 차량 구매 축하드려용
     
       
언츠비 2017-11-15 (수) 06:33
같은 83년 돼지입니다......... 매매님.. ㅎㅎㅎㅎ
역시 두분인가요... 매매님이랑 샬카님....
     
       
대박초딩 2017-11-15 (수) 06:33
허걱~~~ 띠동갑....ㅡㅡ;;;;;;;;;;;;;;;
     
       
살카 2017-11-15 (수) 06:33
제주도 업체하고 매물 탁송으로 보내주는 것 때문에 미팅하고 저녁에 시간이 되서 술한잔 했습니다 ㅎㅎ
     
       
Langley 2017-11-15 (수) 06:33
매매님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알게되네요 ㅋ
제가 몇년 더 살았으니까 속초놀러오시면 제가 밥 쏘겠습니다^^
     
       
페이s 2017-11-15 (수) 13:59
딱 제 친형 나이시눼...
왜애를때려 2017-11-15 (수) 06:33
저도 제주도 사는데 중고차는 무서워서 걍 신차만 산다는 .......ㅠㅠ 다음번에 기회가 되면 정보 감사합니다 ^^
     
       
글쓴이 2017-11-15 (수) 06:33
제주도 온지 얼마 안되서 잘 몰랐는데 같이 일하시던 분들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제주도에서 중고차 사는거 아니라고.. ㅎㅎㅎ
살카 2017-11-15 (수) 06:33
구매 후기 영상 좀 보내 주게나 친구!!! 얼굴은 모자이크 해줄께 ㅎㅎㅎ
그날 한라산을 너무 마셔서 말이 많았었나 봐..ㅠㅠ 그리고 술은 해남씨가 더 많이 마신거 같은데...
안전운전하고 LPG자동자운전자 안전교육 온라인으로 한달안에 꼭 받으셈~!! 올라오면 한번 보게나..
     
       
글쓴이 2017-11-15 (수) 06:33
아... 도저히 쑥스러워서 못 찍겠다. 술 한잔 하고 찍어 보던지 해야지 맨정신에는 못 하겠어. 맞다!! 안전교육 받으라 했지.. 땡큐~
카쉬미르 2017-11-15 (수) 06:33
글도 잘 읽고 제주 영상도 잘 보았습니다.

차 타시고 여휴있는 하루 보내시면서 장인어른께서 하시는 제주 스노우빈 카페에 놀러가세요~

장독대 팥빙수와 커피가 있습니다 ㅎㅎ (*.*)
     
       
글쓴이 2017-11-15 (수) 06:33
제가 이호동에 있다가 어제 서귀포 쪽으로 이사했습니다. 쉬는날 한번 들리겠습니다~
레엘 2017-11-15 (수) 06:33
82가 아재라니....79인 저는 아직 인정 못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글쓴이 2017-11-15 (수) 06:33
마음을 비우니 편안해집니다. 아재 인정하세요 ㅋㅋㅋ
     
       
백일몽 2017-11-15 (수) 07:59
인정 못하는 82 년생 1인 추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최곰만 2017-11-15 (수) 09:10
인정 못하는 78.
안운하세요
     
       
하나둘셋넷DA… 2017-11-15 (수) 14:41
73 소띠는 어쩌라구요...
          
            
진이아빠 2017-11-16 (목) 11:01
73 소띠 영감님 반갑습니다
저도 73 ㅠㅠ
               
                 
하나둘셋넷DA… 2017-11-16 (목) 12:09
아이쿠 반갑습니다. 근데 아직 쌩쌩합니다 영감님은^^
Langley 2017-11-15 (수) 06:33
얼마전 중고차 구매해서 그런지 구매하는 과정에서 좋은 딜러를 만나면 얼마나 마음이 편한지 잘 아는지라
더욱 공감이 되는 글이네요^^ 수원을 넘어서 살카님이나 매매님이 늘 승승장구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차량 구매하신거 축하드리고 안전운전하세요 ㅋ
     
       
글쓴이 2017-11-15 (수) 06:33
감사합니다. 안전운전하겠습니다~!!
눈자라기 2017-11-15 (수) 06:33
후기 고맙습니다.
담배케이스 2017-11-15 (수) 06:33
축하 드려요!! 저도 중고차 알아보고 있는데 살카님 연락처 알 수 있을까요?
라제쉬 2017-11-15 (수) 07:14

잘 사셨네요 저는 i40 중고로 샀는데 정말 믿을 수 있었거든요~
이오로이신라 2017-11-15 (수) 07:52
저..어디드라 인천인가 부천인가 맨날 거기 살벌한 얘기만 듣다가
간만에 훈훈해지네요
냠냠짱 2017-11-15 (수) 07:53
딜러 광고네..
모카1 2017-11-15 (수) 08:19
딜러 규ㅏㅇ고?
보더콜리 2017-11-15 (수) 08:32
후기인지 애매하네...
표독도사 2017-11-15 (수) 08:37
30대는 아재 아니라고 합시다 ㅎㅎㅎ
30이상여친구… 2017-11-15 (수) 08:50
1천에 가스 흉기라니 답나있네
출첵소령 2017-11-15 (수) 08:51
ㅎㅎㅎ안전 운전하세요 :)
antivio 2017-11-15 (수) 09:02
축하드립니다 ^^
영화즐겨보기 2017-11-15 (수) 09:04
제주도 날씨 좋다
포토샵 2017-11-15 (수) 09:13
횽님들 앞에서 부끄럽지만 85인 저도 아재취급당해요 ㅠ
남자는허뤼 2017-11-15 (수) 09:23
82가 아재라면 72는 할배인가요 ㅠㅜ 다음 차살때는 매매님이나 살카님께 꼭 연락해야겠네요. 한 2년만더타고
 바꾸려하는데
Comms 2017-11-15 (수) 09:25
제주에 낚시하러 종종 가는데 회색 YF보면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치푸의삶 2017-11-15 (수) 09:39
진짜 이토에는 살카. 매매님이 있어서 안심이라는
Soulepic 2017-11-15 (수) 10:43
좋은 딜러 분이 이제 두 분이나 계시는군요~
현파현파 2017-11-15 (수) 11:11
축하드립니다 제주도 환영입니다
진심모드 2017-11-15 (수) 11:36
엇...  저도 다음엔 여기에서 중고를 알아 봐야 겠군요.
내가네게간다 2017-11-15 (수) 13:16
기분좋아지는 구매후기 네요. 잘 봤습니다 ㅎ
지퍼와큰나물 2017-11-15 (수) 15:44
오.. 스크렙. 중고차 구매는 살카님, 매매님...
달리니카 2017-11-15 (수) 15:46
오우~ 제주도 멋지네요~
차량 구매 축하드립니다 !!
할랑발랑 2017-11-16 (목) 22:56
요즘 차사려고 이곳저곳 기웃거리는중인데 저도 yf나 알아봐야것네요
   

인기게시판  | ↑추천순정렬 | ↑조회순정렬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토렌트 11-20 19
 초특가_아이폰6S_128G/아이폰8/노트8/갤럭시S8,+/0원_A7(2016)/V30/갤7엣지_128g/… 스마트클릭 11-20
14901  [스마트기기] [출시 안내] 노치 칼라(아이폰 X 탈모 삭제, 모든 아이폰 상단바 색상 변경) (1) 카가카 03:02 2126 0
14900  [사용기/후기] 거실 접대용 게임기 월광보합 5S (7) 페이마임 02:54 4381 3
14899  [도서게시판] 오랜만의 리뷰글을 올려봅니다. (19) kivwise 02:52 2083 0
14898  [영화게시판] 예술 그자체 <러빙 빈센트> (7) 너에게닿길 02:39 3000 1
14897  [회원게시판] 사기결혼 당한 베트남 신부 (110) 뚬뚬이 00:31 10707 14
14896  [연예인] 신아영 스페샬.jpg (52) wiseguy 11-19 28460 26
14895  [회원게시판] 뷔페에 갔는데 참 기분나쁘네요..망하려고 한건지 아님 문닫는 건지 (53) 고수진 11-19 14697 10
14894  [유머] 잭블랙도 피해갈 수 없는... (37) 김이토 11-19 24836 45
14893  [엽기] 단골손님을 잃은 돈까스집 (238) 뚝형 11-19 35317 33
14892  [회원게시판] 서른중반의 삶... (49) 멍동완 11-19 15230 54
14891  [연예인] 홍진영 시스루 (33) 무환형님 11-19 31978 15
14890  [공포] 배우 조덕제가 재판중 겪는 일 (49) 스샷첨부 클런 11-19 19595 22
14889  [기타] [펌]부산경찰에게 물피도주를 당한거 같습니다 도와주십시오 (58) 무플방지위원… 11-19 21991 20
14888  [회원게시판] 와이프가 집에 오지 말랍니다. (97) 가메오 11-19 17782 11
14887  [회원게시판] 일본이 한국보다 확실히 앞서는거 (145) 스샷첨부 케이댄스 11-19 22701 20
14886  [회원게시판] 6년간의 연애끝... 4개월만의 결혼 (226) 단테1 11-19 22710 24
14885  [연예인] 이희은 아찔한 시스루 + 원피스핏 (51) 그린이 11-19 33568 45
14884  [기타] 언어장애인 여친을 부모님께 설득한 방법 (61) 무플방지위원… 11-19 29766 124
14883  [회원게시판] 헬스를 하체 위주로 돌린지 두달..달라진 점 세가지 (139) Ast가브리엘 11-18 27381 36
14882  [취미생활] 우리아들 장가 가던날 (108) 스샷첨부 테러전담반 11-18 18865 149
14881  [기타] 군산 시민의 분노 (157) 무플방지위원… 11-18 32804 143
14880  [연예인] 전라도 여자 김사나 (69) 8블리즈♡ 11-18 41163 29
14879  [기타] 세금 낼 돈 없다더니...금고에 현금·금괴 (88) 무플방지위원… 11-18 31109 61
14878  [감동] 이희은 사장이 메갈러들의 공격에 대처하는 법.jpg (103) 노랑노을 11-18 38212 94
14877  [스마트기기] 아이폰 하.... (301) torent8 11-18 19379 32
14876  [동물] 말벌킬러 (57) 8블리즈♡ 11-18 28514 49
14875  [연예인] 의상땜에 신경쓰이는 나연이 (32) 무환형님 11-18 31287 17
14874  [연예인] 타이트한 우주소녀 성소 (51) 반쪽화살 11-17 33524 41
14873  [회원게시판] 강인 룸싸롱 이었네요 ㅋㅋㅋㅋ 추가 기사 뜸 (114) 설경구1 11-17 34590 12
14872  [회원게시판] 36살 독거 장년 주저리 (118) 채식혁명 11-17 23953 132
14871  [연예인] 집중하게 되는 수지 (58) 델핀 11-17 31882 44
14870  [감동] 이국종 교수님 현재 건강상태 .jpg (89) 시티은행 11-17 32752 121
14869  [동물] 화마에서 동생을 지킨 개 (43) 스샷첨부 욱나미 11-17 23246 78
14868  [회원게시판] 누나가 새차를 뽑았는데 (178) oyoo 11-17 29667 19
14867  [기타] 보배드림에서 추천수 3,000개 돌파한 게시물.jpg (93) 10X10 11-17 37090 136
14866  [동물] 브라질 해변에 좌초된 혹등고래.jpg (68) wiseguy 11-17 28584 62
14865  [회원게시판] 큰일났네요.. 여자친구 임신했습니다. (258) 시발마라 11-16 36967 50
14864  [회원게시판] 이번 지진에 문자가 빨리온 이유 (87) 맹수짱 11-16 26045 30
14863  [기타] JSA 경비대대장 클라스 (107) 무플방지위원… 11-16 37963 75
14862  [기타] 배우 조덕제씨 근황 (128) 사니다 11-16 36350 7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