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기타]

유시민이 말하는 비트코인 .jpg

글쓴이 : 시티은행 날짜 : 2018-01-12 (금) 21:24 조회 : 19685
x.jpg

xx.jpg

xxx.jpg

xxxx.jpg

시티은행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wiohdlkd 2018-01-12 (금) 21:26
https://steemit.com/coinkorea/@bonghans/with
화폐기능 잘만하던데.ㅋ
     
       
호미국가 2018-01-12 (금) 21:27
재화교환기능이지 화폐로서의 핵심적가치인 안정성을 보유하고있는건 아닙니다
1년 2년이아닌 몇시간만에 화폐 교환가치가 수십프로 변할수있는건 ... 물론 기술적으로 비트코인의 경우 맥시멈에 도달하면 가격안정성 유지력이 생긴다고하지만.. 여튼 나중에 가봐야알겠죠
          
            
wiohdlkd 2018-01-12 (금) 21:29
안정성을 보유하고있지 않은건 인정하는 부분
               
                 
누가그래 2018-01-12 (금) 22:17
밥먹으러 들어가기 전과 먹고 나서 계산할때의 가치가 두세배씩 움직인다면... 화폐라고 말 할수 없죠.
               
                 
얀벨제브 2018-01-13 (토) 01:19
내가 처음 주문을할려고 메뉴판을 보니 만원
밥을 다먹고 계산을할라고보니 2만원으로 2배 올랐어!?
헉 돈찾으로 가서 돈을 만원 더찾으니 이제 7만원이라네?
아예 10만원을 찾아서 지불했더니 5만원을 거슬러주네?
이게 뭔 화폐의 기능을 한다는건지..
                    
                      
슬프고아름다… 2018-01-13 (토) 20:01
이게 팩트인듯~
     
       
방돌이22 2018-01-13 (토) 02:49
재화교환기능이죠...
아닌말로 주식도 부동산도 재화교환 기능은 있습니다...

당사자끼리 합의만 하면...
주식주고 다른 주식이외의 채권같은 증권으로 바꿀수도 있고요...
주식 넘겨주고 밥도 먹을수 있죠...

가상통화는... 국가적으로... 치명적인 문제가 있어서 화폐로 공식인정하기 어렵죠...

통화발행권은 영토주권과 맞먹는 주권국가의 핵심적인 권리죠...
가상통화처럼 이사람 저사람이 화폐를 찍어내고... 혹시라도 해킹당해서 확 풀려버리면...
국가 경제가 무너지는 수도 생깁니다...

국가가 통화량 증감에 의한 경기, 물가조정을 하는데...
통화량 컨트롤이 안됩니다...
     
       
바리에이션 2018-01-13 (토) 07:23
저 블로그 가보니 댓글에 코인충들 자위질이 장난이 아니네요
     
       
칼있시마 2018-01-13 (토) 08:07
화폐는 단순히 재화의 교환기능만 요구하는게 아니라고 적어 놨네요.
모든 경제활동의 조절 기능과 국가의 통치 기능을 같이 한다고 그랬는데~
만일 그런 기능이 없어진다면 무정부주의와 통하는 것이죠.
안그래도 지금의 사회는 가진자의 몰빵 사회인데
오직 가진자 만이 모든것을 가지게 됩니다.
     
       
zero06 2018-01-13 (토) 11:42
화폐의 기능은 재화 교환의 매개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경제학 기본서에도 나오는 내용인데 크게 화폐의 기능은 3가지로 봅니다.
교환매매, 가치척도, 가치저장의 기능이요.

근데 가치척도 기준에서 쓸 수가 없어요.

그리고 가장 큰 건 범죄에 악용될 소지가 크고,
미국이 달러를 발행하여 얻는 시뇨리지이득에 반하는 화폐입니다.
진짜 비트코인이 커지면 미국이 용인하지 않을거라는 이야기죠.
사실 다른나라에도 통화발행, 채권매입 매수 등의 통화량 조절기능 문제에 있어서도
가상화폐를 반기지 않을거구요.
그리고 가장 큰건 비트코인은 아무도 지급보증을 해주지 않아요.
오른 것에도 이유가 없었지만, 떨어지는 것에도 이유가 없을겁니다.
     
       
우사다 2018-01-13 (토) 18:43
화폐인데 세금도 안내더만 무슨 화폐임... 화폐를 가장한 그냥 주식이지...
     
       
작은동전 2018-01-13 (토) 20:44
백 날 이야기 해봐야  망해봐야 정신차림 우리는 실력만 쌓으면 됨  재물을 쌓지말고
호미국가 2018-01-12 (금) 21:26
맨뒤 유작가님 예상빼고는 유작가님 생각과 저는 일치...
천국H지옥 2018-01-12 (금) 21:30
이거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떼쟁이삼촌 2018-01-13 (토) 07:51
꽤 될걸요
쉽게 풀어서 설명했잔아요
인간자석 2018-01-12 (금) 21:31
하나 확실한건 코인하는 애들한테는 저게 헛소리라고 생각함
IMissYou 2018-01-12 (금) 21:33
2년 전쯤  IT 기사  처음 보고 3일 정도 고민.  채굴/매입 고민.  결국 안함.  그 때 이유가 계발자가 만들어 내면 코인 종류
 무한대 가능하다는 결론.  (주식투자 경험 15년차일때)
지금에 와서 보는 관점은 투기 세력 70% 이상,  나머지 개미들의 합작품.
잘 들 빠져 나오시길.
그냥그렇다구 2018-01-12 (금) 21:35
돈이 되니까 국가가 관심을 갖는거 같은데..
몇년전 게임규제처럼
비지이 2018-01-12 (금) 21:35
거의 대부분이 화폐가 아닌데.. 제가 볼땐 비상장 주식같은거임.
껌정너구리 2018-01-12 (금) 21:35
안정성이 없다는건 알지만 한달반만에 단타로 150으로 7000찍은 사람을 봐서 눈이 획~~ 돌아가는건 어쩔 수 없지 조금씩 해봐요
강토322342 2018-01-12 (금) 21:39
종강이고 눈도 쌓여 손님도 없는데
왠 20대후반에서 30대중반 남자손님 여섯명이 들어 옵니다..
딱 보니 백수......술 장사 오래하다보면 1초면 바로 스캐됩니다.
그나마 2명은 근처에서 알바로 연명하는듯한...
세시간 내내 안주 하나 소주 3병 시켜놓고 비트코인 애기만 주구장창 해댑니다.
몇백을 벌었니.....몇천을 잃었니....
나 몇천 잃었는데 니가 오천 벌었다는 애길 내 앞에서 그렇게 하면 안되네...어쩌네 하면서 분위기 험악...
그렇게 세시간 놀다 계산하는데 각자 카드 디밀면서 4천몇백원씩 계산해달라하는데......하아.....시박...
욕나오는거 꾹 참고 카드 꽂음........하아......돈 벌었다는 새끼들이....대체.....
옷이나 좀 제대로 사입던가.....ㅉㅉㅉㅉ
어제 그것들 나가고 그냥 문 닫아버렸는데....
오늘도 뜸하네요....ㅠㅜ
대학가는 방학때 장사 접어야하나....ㅠㅜ
     
       
어른아이 2018-01-13 (토) 00:09
화사 몰려있는 근처가 짱이죠...
     
       
무력력 2018-01-13 (토) 00:31
각자 카드 계산인데 왜 욕이 나오죠??
바쁘지도 않으면서..
          
            
강토322342 2018-01-13 (토) 01:27
하아.......네 ......님도 딱 개들 수준...
여섯명이서 세시간동은 이만원정도 먹어놓고 그걸 6명이서 각자 몇천원씩 끊어서 카드 계산....
이게 왜 욕먹을일이냐니.....
아님 카드가 없어 카드 개념이 없는건지.....ㅠㅜ
               
                 
pahusk 2018-01-13 (토) 05:19
댓글에서 드러나는 바로는 장사 접어야할 사장 마인드는 맞네요.
                    
                      
NoFree 2018-01-13 (토) 09:04
2222
               
                 
Care 2018-01-13 (토) 17:19
대학가 먹여살리는 손님한테 수준드립; 그럼 그돈으로 받아먹고 장사하는 님은 어떤 수준인가요 세상에...
               
                 
강토322342 2018-01-13 (토) 19:55
젊은 백수들이 많아서 그런가.......
     
       
ㅈㅂ 2018-01-13 (토) 09:07
제발 장사 접으세요 학생들을 위해서^^
     
       
그냥좀 2018-01-13 (토) 11:14
응 장사 접어
보고있다 2018-01-12 (금) 21:43
백날 말해봐야 개독하고 코인충은 안들림
Clever1 2018-01-12 (금) 21:46
인호 고려대 컴퓨터공학과 교수(한국블록체인학회장)는 “가상화폐 시장이 나무라면 블록체인 기술은 이를 뒷받침하는 뿌리와 같다”며 “정부가 지금처럼 부정적인 시각으로만 바라보면 한국이 자칫 금융 후진국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관계를 이해하려면 우선 일반인에게 공개된 ‘퍼블릭 블록체인’과 기업 등 정해진 참여자들이 구성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구분해서 봐야 한다는 게 인 교수의 설명이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사내 인트라넷에 비유할 수 있다. 거래 내역을 ‘분산 원장’에 기록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지만 허용된 참여자만 들어올 수 있다. 따라서 시스템 유지 부담에 대한 보상을 별도로 지급하지 않는다.

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일반 인터넷망에 비유할 수 있다. 다만 ‘분산 원장’을 기록하는 시스템 유지에 필요한 연산능력은 모든 참여자가 개인 간(P2P) 방식으로 분담하는 게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이다. 이에 대해 보상이 없으면 아무도 연산능력을 공유하지 않아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공유지의 비극’이 일어날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스템 운영 기여에 대한 보상이자 증명으로 가상화폐가 지급된다. 따라서 퍼블릭 블록체인과 가상화폐는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는 게 인 교수의 설명이다.

그는 “혁신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아니라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일어날 것”이라며 “정부에서 가상화폐를 규제하면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이 위축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 아닌가 의심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3878358
     
       
대동단결만사… 2018-01-12 (금) 22:57
퍼블릭 블록체인이 비즈니스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인거랑 가상화폐로 시세차익 얻으려는 사람들을 규제하는거랑 아무런 관련이 없음.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새로운 기술의 혁신이 가져오는 미래에 관심 있는게 아니라 수익에만 있고 정부는 새로운 기술이 가져올 여러 가능성을 막으려는게 아니라 비정상적인 투기광풍 이후 나타날 결과를 막으려 투기를 억제하려는 거임.
     
       
木子 2018-01-13 (토) 00:14
블록체인이란게 학문분야로 크게 자리매김한 것도 아닌데 벌써 한국블록체인학회라니 딱봐도 그냥 이익당사자들 모임인데;
     
       
방돌이22 2018-01-13 (토) 02:51
블록체인 기술... 물론 이론상으로는 좋겠죠...

문제는 컴퓨터로 하는 일은...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늘 뚫리죠...

국가 통화량이 뚫려버리면... 감당안됩니다...
DrMartin 2018-01-12 (금) 21:54
화폐로서의 기능이라고 해야할까요? 뭐 이런건 코인들이 갖고있는 특성에 일부분에 불과하죠.. 핵심은 블록체인이죠.. 가상화폐에 대해서 금지한다? 이런부분 엔지니어들이 아니다 보니까 그냥 투기에 대한 우려라고 해야하나 딱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최근 이슈되는 현안을 사회경제적인 관점에서 적절히 이야기 하신 정도인거 같네요..
     
       
방돌이22 2018-01-13 (토) 02:53
블록체인 기술... 계속 발전시키고... 여러 방면에 적용해 가면 됩니다...

꼭 가상화폐 코인만이 블럭체인 기술의 적용대상인건 아니니까요...
은풀 2018-01-12 (금) 21:55
많이 버신 분들은 많이 벌고 그 돈 잘 갖고 잘 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에로즈나 2018-01-13 (토) 07:43
그게 불가능해서 난리인거죠. ㅠㅠ.

내가 빠질려면 더 비싼가격에 사줄사람이 있거닌 내가 손해봐야되는데 앞으로 그러지 못하겠다고 하니까 난리임.
royal87 2018-01-12 (금) 22:11
그 코인도 통화가 제 구실 못하는 위기국가에 쓸모있지
통화 안정화된 나라에서는 쓸모도 거의 없음

실질가치가 없으니 오로지 사람들 기대심리에따라 움직임
고로 펌핑과 선동이 난무함
실적이니 이런 가치판단 자료같은게 투자의 요인이 되지못함 거래소가 자작극으로 해킹해도 어찌할 방법도 없음
이런 상황이니 당연히 정부가 규제를 할건 누구나 예상 가능함
파인애플피자 2018-01-12 (금) 22:20
비트코인이고뭐고 난 유시민 저분의 지식이 갖고싶다. 어쩜저리 모르는게 없이 똑부러지는 소리만 할까
ㄹㅇㄴㄹㄴㅇ 2018-01-13 (토) 00:11
경마,강원랜드 등 국가가 운영하는 각종 도박사업은 사회적 기능이라서 제재 안 하고 돈 빨아 먹고 낙하산 집어 넣나?
설마 거기 직원들이 사회적기능이라고 할 건 아니겠지.
베리굿즈 2018-01-13 (토) 00:32
개인적으로 지금은 당연 도입 초기 (대중들에게 알려진지 얼마되지도 않음) 이기 때문에 가격 급등락이 반복된다고 보는데
이러한 과도기가 지나고 일부의 코인만이 살아남고 가격대가 형성되면
지금과 같은 현상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고
결과적으로 화폐의 기능을 수행할 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지금은 투기 맞음
美夜 2018-01-13 (토) 01:13
코인 화폐 아닙니다. 그냥 솔직히 투기 목적이잖아요.
하는 분들은 다 알잖아요...
언제 터져도 이상할거 없습니다.
지금도 퇴출 되는 코인들 있으니
돈 벌려고 혼자 하는건 뭐라고는 안하는데
남 탓 하지 않았음 합니다.
     
       
fanky 2018-01-13 (토) 05:23
왜이런사람들이 생기는지모르겠는데 코인하는사람들이 안하는사람들한테 뭐라 절대안합니다 ㅋㅋㅋㅋ 남탓?? 안해요 투기를 하던 뭘하던 사실 뭐라하는사람들이 더 이해가 안가네요,...자기결정아닙니까?
          
            
북악흑제 2018-01-13 (토) 05:42
요즘 코인하다가 돈 날리고 정부 탓하는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니들이 규제해서 떨어졌다랑 왜 빨리 규제 안했냐 등등....
               
                 
fanky 2018-01-13 (토) 08:04
ㅋㅋ 규제땜에 떨어진게 맞는데 발표를 하려면 좀더 신중해야됬던건 맞는소리아닌가요?
지금 몇번이나 발표내용이 바뀌고있는데 사람들 돈걸려있는거 뻔히 알면서도 그렇게 시장을 뒤흔들만한 발표를 아무 컨펌없이 막 내보내는게 언론이 잘못한건 맞죠.
                    
                      
쇠렌센 2018-01-13 (토) 08:40
작년 9월부터 신호 줬으면 충분히 신중했고 지금도 그저 각 부서 별 지향점이 다를 뿐 컨펌이 없던 건 아님. 법무부에서는 이렇고 기재부에서는 이렇다 하고 지향점을 내놓은 거에 그렇게 흔들리는 코인이 비정상적인 게 맞죠.
                         
                           
뚜뚜따따 2018-01-13 (토) 21:10
발표를 해놨는데
기자들이 왜곡해서 기사 뿌려놓으니까
흔들릴수밖에
aidnarca 2018-01-13 (토) 02:57
기반 기술만 의미가 있을 뿐 실질 가치에 기반하지도 않고, 가치를 보증해주는 주체나 지표가 없죠.
이미 투기화된 시점에서 안정적으로 화폐 기능이 유지되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
아듸위뮈 2018-01-13 (토) 07:12
게임머니랑 다를거 없는거 아닌가요?
스물빌 2018-01-13 (토) 09:16
유시민이 말만하면 뭔 신이 말한것처럼 떠받드는 사람들 천진데 뭘...
김인영 2018-01-13 (토) 09:21
유시민 원래 경제학자임.
dkahfdka 2018-01-13 (토) 09:48
유시민 엔지니어 무시발언하네
오늘만하장 2018-01-13 (토) 10:02
나중에 생각이 짧아서 잘못된 발언했다고 회고 할지도 모릅니다.
성기르 2018-01-13 (토) 11: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점차 시장 다개방하는 추세구만 러시아까지 개방했다 인제 중국개방하면 유시민 멍청아 무슨말할지 개궁금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운건그대… 2018-01-13 (토) 11:48
합법적 노름판은 맞지만
우상향 노름판이죠
집값이랑 비슷해요 집값이 최소 1억 비싸면 몇십억 하는건 거품이 맞죠
사실 그정도 돈을 입출금 통장에 가진사람이 많지 않거든요 하지만 그 선에서 거래되요

비트코인도 마찬가지에요 어떤 코인이 100원짜리를 내가 10개 샀는데 갑자기 1000원에 거래되면
누군가가 엄청 많이 가진 사람이 다 팔지 않는 이상 10배 벌게 되는거에요

그 10배 번걸로 또 딴 코인 투자하고 투자하고 하면 거품이 또또 발생하는거죠

개미들은 그렇게 돈법니다
주식에 비하면 확실히 돈 벌 기회는 맞죠

물론 거품이 터지면 끝장이 나겠지만
전세계적으로 불법으로 규정한다고 해도 거품이 꺼지진 않을듯
당근농사 2018-01-13 (토) 11:50
다들 비트코인에 돈점 넣으시고 있으신가보군요. ㅋㅋ
더티클래식 2018-01-13 (토) 12:13
중국에 중국내거래소폐지한 이유 중국 최상위 부자 요우커들이 해외에 자식들한테
돈을보내거나 해외에서 부동산 쇼핑등 해외로 자본을 빼돌려야되는데 위안 - 달러로 바꿨을때보다

위안 - 비트코인  후에 해외에서 비트코인 - 달러로 환전하면 어마마한 환치기가 가능해져서
중국이 비트코인거래전면금지시켜버림
쉽게말하면 청나라의 아편전쟁처럼 청나라의 은은 국부는 다 빠져나가고 아편만 들어오는 상황
아편수입금지! ->  영국은 청나라와 전쟁

일본은 비트코인 전면허용 당연히 해외시세차익이 일본에서는 발생되지않다보니
엔화 - 비트코인  후에 한국에서  비트코인 - 원을 하면  대략 1비트코인당 300백만원의 환치기가 가능함
그냥 나라에서는 가만히 매달 달러가 슝슝슝빠져나가고 있음

결국 정부가 할수있는 방법은 비트코인을 전면허용해서 해외시세차익을 없애버리던가
비트코인거래를 중국처럼 국내거래소 폐지밖에 답이없다고 봄

비트코인으로 투기자금이 몰려서 개인들이 손해보는 차원때문에 나라에서 막는것이 아닙니다.
투기세력이 검은머리외국인들 이중국적자들이 국세청과 세관을 거치지않고
페이퍼컴퍼니를 파나마에 만들지 않아도 그냥 1비트코인만 환치기만해도 3백만원 수익이 발생하면
나라에서는 3백만원이라는 3천불이라는 달라가 새고있다는겁니다.
그걸 누가 방치하겠습니까???
술김에 2018-01-13 (토) 12:19
시민이형! 참 아는거 많어~?
오른손운차이 2018-01-13 (토) 13: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댓글에 코인좀 넣어두신분 많아보이네요.

솔직히 조금만봐도 비트코인은 답없는 길인데, 거기다 몇몇분들이 독일, 영국, 다른나라의 비트코인상황말해주며
비트코인을 합법화 하고있다고 그러시는데, 독일은 금융감독원이 직접관리하고 규제와 세금이 엄청납니다.
한국이 비트코인을 인정한다 하더라도 독일과같은 규제가 들어갈거고 그러면 결국 비트코인의 거품은 쭉 빠집니다.

결국은 비트코인을 전세계가 인정하든 안하든 거품은 빠집니다.
비와라 2018-01-13 (토) 14:01
다 맞는 말인데 마지막은 좀 이해를 못 한 거 같네요.

비트코인은 말 그대로 정부 통제가 인간에게 이롭지 않다는 발상에서 나온건데 말입니다. 유시민이야 모든 것은 정부가 통제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이니 저게 이해 안 될 수도 있겠네요.

오히려 비트코인의 핵심 문제는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화폐 통량을 제한했는데 이게 실물경제 성장율을 따라가지 못하기 때문에 디플레이션이 발생할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성장동력이 떨어진다는 거 같은데요.
만약 화폐로 쓴다고 하더라면 말이죠. 제 생각에 미국이나 중국이 지급보증 안해주면 별 의미없는 장난감이 될 겁니다.
라즈베리천국 2018-01-13 (토) 14:50
비코에 돈넣은 사람  손!
저는 안해서 그냥  무덤덤합니다 ..
TOT놈핫SPA 2018-01-13 (토) 15:00
"합법적 노름 주식시장" 와 나와 똑같은 생각하네 ㅋㅋ 그래서 난 주식도 비트코인도 안하는데
오기어 2018-01-13 (토) 16:31
주식도 안되고 로또도 안되고 사법고시도 안되고 부동산도 막혔고 남은건 사기 아님 코인.

나도 코인할껄....
暗黑鬪氣 2018-01-13 (토) 16:32
모든걸 국가가 통제할 필요가 없지만 화폐는 예외임..
물가와도 직접 연결이 되있기 때문에 가치가 널뛰기하는 가상화폐는 가격이 지금의 화폐수준으로
변동성거의 없다 시피한 수준까지 조정이 오지 않는 이상 몇몇 기관간 거래는 가능하겠지만
당장 화폐로서 가치가 있다는건 순 개소리임..
귀차늬즘 2018-01-13 (토) 17:02
ㅋㅋ 저거 보면서 강원랜드 코인도 화폐기능이 가능할듣 ㅋㅋㅋㅋ
달타사냥 2018-01-13 (토) 17:06
비트코인은 거래를 해도 누가 누구한테 거래한건지 기록이 않남기 때문에 범죄에 이용될확률이 엄청 많음
실제로 유럽에서 뇌물로 비트코인으로 썼다는 기사 나왔음
우리나라 보이스피싱이나
중국애들 중고나라 사기친애들 모두 비트코인으로 잠적했음
사이버 수사대도 못찾음
결국 비트코인은 악용할 확률이 높음
늘상록수 2018-01-13 (토) 20:58
비트코인은 사기다. 너무 위험함.
랜디오턴 2018-01-14 (일) 15:45
그러니까 코인 하는 놈들이 진짜 멍충이 같다.
   

(구)유머엽기 | (구)유익한정보 | (구)동물/식물
유머게시판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강력 제재처리 안내 (31) 이토렌트 07-19 37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5) 이토렌트 03-20 26
 [필독] 유머엽기 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06/19 수정) (1) 이토렌트 06-19 10
63963 [유머]  학창 시절 해보신분? (2) 연금술사 03:05 0 115
63962 [기타]  자 찍습니다.gif 솔나무 02:59 0 327
63961 [기타]  뒷몸일으키기.gif 솔나무 02:56 1 472
63960 [유머]  보드 자~알~타는 여자 (1) 연금술사 02:56 1 391
63959 [유머]  오토바이 기인.gif (1) 솔나무 02:48 1 694
63958 [유머]  표정에서 느껴지는 단호함 (8) 연금술사 02:46 0 878
63957 [블박]  급발진 GIF.gif (2) 솔나무 02:43 0 841
63956 [기타]  쌀국수 장인.gif (1) 솔나무 02:41 1 965
63955 [사회]  몸이 먼저 반응하는 가카 (4) 연금술사 02:41 0 995
63954 [후방]  아빠가 준비한 12세 아들 생일 선물 (3) 스샷첨부 우연일리없어 02:41 0 1009
63953 [유머]  역대급 당구 경기 (8) 연금술사 02:29 3 1211
63952 [기타]  사람이 건강하게 일할 수있는 것은 주 39 시간까지 (3) 스샷첨부 우연일리없어 02:26 3 904
63951 [동물]  구조된 다람쥐를 나무에 방생하며 작별인사하는 순간.gif (4) 솔나무 02:26 2 911
63950 [감동]  착한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 (1) wlkgjai 02:23 2 689
63949 [유머]  학교 컴퓨터실에서 해본 추억의 게임들 (13) wlkgjai 02:22 1 1206
63948 [유머]  진정한 친구 wlkgjai 02:20 0 668
63947 [유머]  누구나 하고 있는 게임 (1) wlkgjai 02:19 0 1062
63946 [유머]  아빠를 속여보자 (2) wlkgjai 02:17 0 1195
63945 [기타]  배그 신규핵.gif (6) 솔나무 02:16 0 1625
63944 [유머]  그렇게 만지시면 커,커 (1) wlkgjai 02:16 0 1277
63943 [유머]  이렇게 만화가의 꿈을 키워갑니다 wlkgjai 02:15 2 901
63942 [정보]  세계의 유명한 해커들 (1) wlkgjai 02:14 1 1227
63941 [기타]  여직원들의 일하는 패턴.gif (2) 솔나무 02:13 2 1439
63940 [영상]  전설의 삐에르 곽.avi 소리O (2) 뽀삐롱스타킹 02:12 2 580
63939 [유머]  변태 정형돈 (3) wlkgjai 02:12 0 1398
63938 [기타]  보도블록으로 50대 여자 내리친 50대 남자.jpg (3) 샌프란시스코 02:06 0 1550
63937 [동물]  비보이냥.gif (3) 응가요정 02:05 3 734
63936 [정보]  "긴 터널 끝났다"… 서버 버리고 AI 베팅한 IBM, 6년만에 '턴어라운드' [기… (1) JYLE 01:59 1 900
63935 [기타]  흔한 외부 냉장고.gif (1) 솔나무 01:59 0 1542
63934 [정보]  애플 소송 여파…"업그레이드 정책 규제 마련돼야" [기사] (3) JYLE 01:54 0 639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