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잡담] 

용팔이가 환불거부하길래 승질나서 홈택스에 신고했어요

[회원게시판]
글쓴이 : 김쒸 날짜 : 2017-12-06 (수) 16:24 조회 : 8202
7일이내 물건하자없을시 무조건 환불인데 
용팔이 이놈들은 별에별 이유를 다 갔다 붙이더군요 상자개봉했다고 환불안된다고 어처구니없는 말 하는거 
더 싸우기도 싫고해서 일단 소보원에 신고하려다가 전화상담해보니 상담원이 말도 안되는 소리하면서
책임회피하는것 같기도 하고 업체에 전화해본다길래  서울 전자상거래 센터인가에 인터넷 환불신청올렸네요
박원순 시장이 일은 잘하는 것 같아서 여기는 업체에 직접적인 처벌도 한다고 해서 믿고 신청했습니다



신고이후 저번달 초 이 매장에서 구입한 다른 상품에 대해서 현금영수증 미발급 건으로 홈택스에 신고했습니다

보통 용팔이들 특성이 현금영수증 발급해준다고 해놓고 스리슬쩍 안해주는게 특기거든요
인터넷거래든 현금거래든 마찬가지로요

홈택스에서 확인했더니 역시나 현금영수증 미발급되있더라고요 ㅋㅋㅋ

이거 빼박인데 얘들은 대체 무슨생각으로 꼬장을 부리는지 모르겠네요
내가 조금 귀찮음 감수하면 상대방 괴롭히는건 일도 아닌데...

진상들을 못만나봤던가 이렇게 까지 하는 진상은 없었나 보네요
거의 모든 거래가 현금영수증 미발행 거래이면서 세무조사 당하면 대체 어떻게 대처할려고 저런 베짱을 부리는지 참 이해가 안가네요




덧붙이자면 소비자 보호원 참 거지같아요 전화로 중재만 해주고 소비자를 보호해준다는 느낌이 단1도 안들어요
처벌규정도 별로여서 애들이 대놓고 베짱 부리는건데 제발 좀 전자상거래법 개정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ㅎㅇ
김쒸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오징어탕수육 2017-12-06 (수) 16:28
위추드립니다 용팔이 개새끼들
물거품 2017-12-06 (수) 16:30
후기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2017-12-06 (수) 16:32
국세청 처리기간이 얼마나 될런지는 모르겠네요
저번에 다른건으로 경찰서에 신고한 사이버 범죄관련해서는 거진 6개월 지나서 연락왔거든요...
참 우리나라 공무원 철밥통들 일처리기간 참 무지막지하게 느립니다...
          
            
공숲 2017-12-06 (수) 16:37
공무원들도 인력의 한계가 있어서 일정 이상의 기록이 쌓이지 않으면 냅두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경찰들도 소액사기는 냅두잖아요.
그런 거죠.
          
            
만두찡 2017-12-07 (목) 01:12
소비자 보호원 밍기적대는건 경험해봐서 압니다.
개객놈들 많아요
나연지연정연 2017-12-06 (수) 16:41
요즘은 쓰던것도 하자가 없으면 환불이 가능한가보죠? 사용품은 하자가 있으면 환불 가능 한게 아닌가요?
     
       
물거품 2017-12-06 (수) 16:43
하자있어서 환불요구하는거 아니에요?
제품 다개봉하고 잘쓰다가 환불요구하는 경우는 없잖아요.
          
            
나연지연정연 2017-12-06 (수) 17:11
아..글에 '7일이내 물건하자없을시 무조건 환불인데 ..'물어본거예요.
               
                 
piax 2017-12-06 (수) 23:22
전자상거래법 보면 예외조항이 있습니다

2.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3번 이유로 사용한 재화는 환불 거절할 수 있습니다.
          
            
미르수 2017-12-06 (수) 18:22
요즘 개봉하고 쓰다가 환불요구하는 경우도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 거래도 그렇지만 오프라인 대형마트도 그런 진상들 많습니다....
               
                 
영장군 2017-12-06 (수) 19:37
보온도시락 수능하루쓰고 환불하는게 가장 많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ㅋ
Fridia 2017-12-06 (수) 17:55
물건에 이상이 있다 없다 아무런 언급도 없이 그냥 환불 요청했는데 용팔이 새끼들이라 환불 안해준다라고만 적으면
그냥 그 용팔이만 개새끼가 되는군요.

법적으로 문제 하자 없을시 환불 가능이라고 하더라도 박스까지 다 뜯어놓고 환불해달라면.... 입장 바꿔 생각해보세요.

다만 현금영수증 미발급한건 뭔깡으로 그런건지 모르겠군요. 그건 용팔이 새끼들이 잘못한게 맞네요.
     
       
글쓴이 2017-12-06 (수) 18:29
문제는 제가 하루는 멀쩡히 사용했는데 이틀차부터 전체화면시 화면이 깨지는 증상을 발견했어요
물론 전날에도 전체화면 게임했습니다 캡쳐는 해놨고요
HDMI케이블 접촉불량일지도 모른다는데 이 문제때문에 윈도우까지 새로깔아봤는데도 동일
증상이나와서 이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찝찝해서 사용하기가 뭐하고 환불요청한건데
as센터에서는 정상판정이 나오니까 복잡해지는거죠....
상대방 입장 생각하는거 좋습니다만  이런 경우 멀쩡히 사용한 시간이있는데 왜 문제가 일어났는지 시스템문제인지 기기문제인지
정확하게 판정하기 어려운데 제가 모든 손해를 다 감수해야하나요?
이런점때문에 소비자 보호법이 있는거 아닌가요?
          
            
시간이제일정… 2017-12-06 (수) 18:42
오호 서비스센터에서 정상이라고 했는데 정확히 판정하기 어려우면 용팔이새끼가 책임을 져야하는군요.
               
                 
글쓴이 2017-12-06 (수) 18:45
그럼 제가 책임져야하나요? 법규를 준수하라고 하는건데 왜 제 잘못인가요?
                    
                      
시간이제일정… 2017-12-06 (수) 18:47
소비자보호법이 애매하면 소비자를 보호한다는 법인줄은 잘모르겠지만
서비스센터에서 정상 판정을 난것도 무조건 환불이 되나요?

무엇을 구입했는지 적지도 않아서 모르겠지만
모니터,노트북등은 판매시 초기 불량은 임의판정이 아닌 제조사 서비스센터의
불량확인서가 있어야 한다고 적어놓았을텐데요?

열심히 소비자보호받고 환불 잘 받으세요.
                         
                           
글쓴이 2017-12-06 (수) 18:54
제조사도 아니죠 전부 짱깨꺼 수입해오는 용산 수입사입니다 그 수입사 서비스센터에서는 뭐하는줄 아세요? 그냥 3D마크같은거 10분돌려보고 멀쩡하면 다 양품처리합니다 소비자의 경우 그래픽카드 최신드라이버 깔고 제대로 설치했고 멀쩡히 게임까지 돌려봤는데 이런식으로 문제가 생기면 제 잘못이라고 제가 다 뒤집어 써야하나요? 참 좋은 고객정신을 가지고 계시네요 저는 그렇게 생각안되는데말이죠
          
            
Fridia 2017-12-06 (수) 19:12
그럼 애초에 본문에 댓글의 내용을 먼저 적으셨어야죠...
밑도끝도없이 용팔이 개새끼가 되는 내용의 글로만 보였는걸요.

글쓴분의 서두에는 단지
7일이내 물건하자없을시 무조건 환불인데
용팔이 이놈들은 별에별 이유를 다 갔다 붙이더군요 상자개봉했다고 환불안된다고 어처구니없는 말 하는거 더 싸우기도 싫고해서 일단 소보원에 신고하려다가 전화상담해보니 상담원이 말도 안되는 소리하면서책임회피하는것 같기도 하고 업체에 전화해본다길래  서울 전자상거래 센터인가에 인터넷 환불신청올렸네요
박원순 시장이 일은 잘하는 것 같아서 여기는 업체에 직접적인 처벌도 한다고 해서 믿고 신청했습니다

라고만 적혀있어요.
물건에 이상이 있는걸 환불하겠다는건 당연히 글쓴분 생각처럼 당연한거죠. 그런데 님이 쓴 글은 누가 보더라도 제품에는 아무 문제 없는데 그냥 단숨변심으로 바꿔달라는 말로 보이니까 적은 댓글이었습니다.
               
                 
스텀프타운 2017-12-07 (목) 15:59
자꾸 이상한 말만 해요 왜
          
            
스팅커스 2017-12-06 (수) 22:03
에이모야 난 용팔이가 완전 개세끼인줄 알았는데
그건아니네 as정상떨어졌는데 왜 어거지로 바꿔줘야하는 이유는 없지
          
            
에르르르 2017-12-07 (목) 12:06
으잉? hdmi 케이블 접촉불량일지도 모르는데 왜 윈도우를 새로 깔아요? - -;;
hdmi케이블을 다른걸로 껴봐야죠.
미르수 2017-12-06 (수) 18:20
메모리라던지 벌크로 되어 있는 것들은 모르겠으나 cpu같은 실처리된 것 개봉후 환불은 아니죠
전자라면 모르겠으나 후자라면 이는 용팔이 잘못은 아니죠 환불에 관하여는.....
     
       
글쓴이 2017-12-06 (수) 18:36
문제는 제가 하루는 멀쩡히 사용했는데 이틀차부터 전체화면시 화면이 깨지는 증상을 발견했어요
물론 전날에도 전체화면 게임했습니다 캡쳐는 해놨고요
HDMI케이블 접촉불량일지도 모른다는데 이 문제때문에 윈도우까지 새로깔아봤는데도 동일
증상이나와서 이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서 찝찝해서 사용하기가 뭐하고 환불요청한건데
as센터에서는 정상판정이 나오니까 복잡해지는거죠....
상대방 입장 생각하는거 좋습니다만  이런 경우 멀쩡히 사용한 시간이있는데 왜 문제가 일어났는지 시스템문제인지 기기문제인지
정확하게 판정하기 어려운데 제가 모든 손해를 다 감수해야하나요?
이런점때문에 소비자 보호법이 있는거 아닌가요?
          
            
듀두 2017-12-06 (수) 18:59
AS센터에서 정상판정이 나왔다면 불량으로 보기 어려우니 당연히 교환/환불이 안되죠.
판매점에서도 정상판정이 나온제품이니 본사나 대리점에 다시 반품이나 교환할 수 있는 상태도 아니고...환불,교환 받고 싶으시면 불량확인을 먼저 받으시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답 없습니다.
          
            
에르르르 2017-12-07 (목) 12:12
hdmi 케이블 접촉불량일지도 모른다는데 왜 윈도우를 새로 깔아요? - -;;
hdmi케이블을 다른걸로 껴봐야죠.
윈도우는 새로 까는건 이 문제하곤 전혀 관계없습니다. 이쪽 관련 지식이 전혀 없으신 듯;

위와 같은 현상이 발견되면
1. hdmi케이블이 잘 연결되어있는지 한번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다. 뽑고나서 바람 불어 먼지같은게 없게 해주는것도 도움.

2. 위와 같이 해도 해결이 안되면 hdmi케이블을 다른 케이블로 교체한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면..
3. 그래픽카드가 잘 연결되어있는지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다.

4. 그래픽카드 버젼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다.

이게 답니다.. 이래도 동일증상이 나오면 그래픽카드가 문제거나 모니터가 문제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블랙커피M 2017-12-06 (수) 19:02
소보원 크게 도움 안된다더군요...

요즘 중국산 유통만 하고...그뒤 나몰라라 하는넘들 많죠

값싼중국산 사와서 더비싸게 팔면서 국산인거처럼 둔갑 시켜서 파는넘들도 있고요...

암튼...요즘 중국산 유통해 파는 국내 업자들 하는짓 보면...좋게 보이진 않더군요...


어차피 똑같은 중국산이면 차라리 알리 같은데서 배송 시간 오래걸려도 직구하는게 훨씬 덜 스트레스 쌓입니다
소드마스터척… 2017-12-06 (수) 19:03
용팔이는 조져야 제맛
Patsy 2017-12-06 (수) 19:56
현금영수증이야 그렇다쳐도 as에서 정상이라고 나오니 용팔이에서 보기엔 단순변심.. 내가 사장이여도 안해줄듯
옛흔적 2017-12-06 (수) 20:30
센터에서도 문제없다고하면 해당 제품이 문제없는겁니다..
컴퓨터부품 어디를 산건지는 모르겟지만 그 부품자체는 정상이나 사용하시는 메인보드 , cpy , vga 에따라 서로 호환성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메인보드와의 호환문제죠.
센터에서 문제없다는데 그걸 용팔이 탓으로 돌리는거부터가 어불성설인데요 ?
용팔이들이 욕먹을짓은 많이하지만 그게 다 님같이 문제없는 제품을 들고와서 환불해달라고들  하기 때문이라고는 생각안하시는지 ?
어디서 불량도아닐뿐더러 사용중인거를 가져와서 환불하라고하면 누가 해줍니까 ㅎㅎ.

본문에는 자기한테 불리한내용은 쏙 ~ 빼놓고 적는거 아주 보기않좋습니다
칼브 2017-12-06 (수) 20:56
전자제품같은건 개봉하면 단순변심 환불은 안되는게 맞아요.
모든 물품이 7일이내 환불이 다 되는게 아니에요.
개봉만으로 환불이 불가한 상품이 있어요.
판매처에서 불량판정아니라서 환불못해준다는건 그쪽말이 맞아요.
카르노브 2017-12-06 (수) 21:01
설정이 잘못되었을수도 있고, 특정소프트웨어와의 충돌여부, 윗분의 이야기대로 부품끼리와의 호환성문제,.....등등

천천히 세세히 확인해보세요.

글쓴분이 자기가 유리한부분만 이야기하면서 억지를 부린다는 생각이 드네요.
옹느랑 2017-12-06 (수) 21:17
이건 다른 이야기지만 소보원.. 기업편입니다. 노동부 놈들도 마찬가지에요
이저어어엉 2017-12-06 (수) 22:04
지인이 국세청 직원인데요. 현금영수증 미발급, 카드거부 업체는 신고가 들어와서 바로 처리할만한 여력이 안됩니다. 그래서 그 건수들을 계속 누적시켜서 어느정도 커트라인을 넘기자마자 바로 조사관이 현장출동하여 확인하고 그런다고 하네요. 근데 그 커트라인이 수도권이 될수록 업체가 많고 그러다보니 높다고 합니다. 결국 방법은 업체를 발견시에 무조건 신고를 해서 신고들어온걸 누적시킬수밖에 없어보이네요. 국세청다니는 지인도 카드거부 현금영수증 미발급 당해서 열받지만 본인이 사내 직원제보센터에 제보 하는거외엔 방법이 없대요. 쌓일때까지 기다릴수밖에 없다고...
상수검열단ㅇ 2017-12-06 (수) 22:50
이건 좀 억지같음.
포스로드 2017-12-06 (수) 23:01
후기 기대됩니다.
아에이오우가 2017-12-06 (수) 23:13
서비스센터에서 정상판정 받으면 판매처가 아닌 서비스센터에 항의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본사에 하시든?
우주는하나다 2017-12-06 (수) 23:43
방금 용팔이한테 1070 사왔는데 ,,,다나와가 보여주면서 좀 빼달랬더니 남는거 없다며,  현찰 줬는데 현금영수증 같은 소리 안하던대....
보고있다 2017-12-07 (목) 00:20
현금영수증 신고 한건 잘하셨는데요 센터에서 불량 확인 안해주면 센터랑 싸워야지 왜 그걸.. 용팔이랑 싸워요? 불량도 아닌데 조립해서 쓰다가 바꿔 달라면 바꿔줘야 하는건데.. 건 좀 아니죠.. 불량 아니더라도 센터에서 교환 승인 내주고 용팔이들하고 연락해서 연결하면 교환해주는 경우는 있습니다만.. STCOM / 알파스캔이 이런 부분에서.. 잘처리해줘서 AS좋다고 하는거구요..  그걸 왜 용팔이랑 싸우는지 당췌 모르겠네요..
s시나공v 2017-12-07 (목) 00:29
개봉하고 하자 없으면 환불 안되는거 많아요. 현금 영수증 신고는 잘하셨음.
파주리 2017-12-07 (목) 00:49
이런 경우에는 보통 판매자가 교환이나 환불하지 않고, 제조사가 책임을 지는거죠.
그리고, 현금영수증을 안 받는 조건하에, 즉 탈세시켜주는 대신에 현금가로 싸게 구입하신거 아닌지요? 현금영수증 보내주기로 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어떤 상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수수료를 많이 떼어가는 백화점, 대형마트 같은 경우에는 제조사가 아닌 판매자가 환불, 교환처리를 적극적으로 해주는 것이겠지만, 판매마진이 얼마 안 되는 최저가 용팔이 판매자들에게 제조상 하자 책임을 지우는건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제조사의 A/S 센터에서 환불받거나 1:1 교환을 받아요. 그리고 어지간하면 센터에서 1:1 교환해줄텐데.. 어느 회사의 제품인가요?
울트론 2017-12-07 (목) 01:20
현금영수증 하면 10프로 더 내면 해줍니다. 안해주는 곳이 있을리가..?
자신이 싼 가격 보고 구입하신거 아닌가요?
vat 별도 라고 되어있으면 님이 잘못한거고, 에초에 카드로 결재하면 이런일로 싸울필요가 없습니다.
     
       
글쓴이 2017-12-07 (목) 04:44
법을 우습게 아시네요 현금영수증 미발급은 무조건 탈세범죄입니다 한국만큼 탈세가 경범죄취급 받는곳이 없으니 위법성에 대해서 모르시네요 전 현금준다고 싸게달라고 한적없고 그냥 최저가대로 입급한건데 저까지 범죄자로 만드시네.... vat별도 써놨음 양반이죠 세금신고는 한단거니까 제내는 그게 아니라 애초에 신고를 안한거에요
          
            
나연지연정연 2017-12-07 (목) 16:50
논외 사항이지만 현금영수증 미발급은 무조건은 아니고요 예외 종목/업태도 있어요.
          
            
ddfddㅁ 2017-12-11 (월) 17:50
현금영수증 미발급 업체라는건 없고 의무업체와 비의무 업체로 나뉘는 건데요. 비의무 업체나 종목으로 구분되면 고객이 요청하지 않는이상 발급해도 범죄나 탈세가 아닙니다. 세무서에서 말해준거 다만 고객이 요청했는데도 안해줄시 탈세가 되는거죠. 제가 요청하고 3달동안 안되서 신고해봐서 압니다. 만약 비의무 업체면 증거자료도 있으셔야 되요. 통화가 됬든 문자가 됬든 요청한 세무서에서 녹음파일이나 문자내역 보내달라고 연락 옵니다. 만약 요청 안하시고 비의무 업체면은 그냥 글쓴분이 오버한걸로 끝나구요. 신고는 많이가는데 의무업체인지 비의무업체인지 소비자가 알방법이 없어서 신고는 받되 비의무 업체일경우 자료달라고 하고 자료없으면 그냥 설명해드리고 끝네요. 전 문자랑 녹음파일 다 준비해놓고 신고했고요.
오묘한 2017-12-07 (목) 03:38
현금준다고 깍아달라고 해서 싸게 사놓고 뒤에서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하는 사람들도 많겠죠?
국가안보실 2017-12-07 (목) 03:45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그거 국세청 말고 국민신문고에 하시면 더 빠릅니다.
김마트 2017-12-07 (목) 04:12
다나와도 싼게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다나와보다 비싸게 산건 ㄷㄷㄷ
글쓴이 2017-12-07 (목) 04:56
소비자 보호법자체가 씰뜯은 사용, 포장훼손등 컴퓨터 부품같은 경우에도 환불해야한다는 판례가 있어요... 왜 법은 맞다고 하는데 절 억지만 부리는 놈으로 만드나요? 기본 전제부터 저는 합법적으로 환불 당연히 가능하니 환불해달라는거고 윗분들은 하자가 없으면 환불니 안된다라는 부분 때문에뭐라고 하시는것 같은데... 저는 법안에서 된다고 하면 환불받고 법이 안된다고 하면 못받을 뿐이에요 탈세 신고하는건 당연한거고요 멋모르는 용팔이는 무슨잘못이냐고요? 법을 안지키니까 문제죠 왜 그러겠어요? 전 제 당연한 권리를 찾기위해서고 하자관련해서는 애초에 쓸 생각도 없었는데 그거가지고 태클 거시는 분들 상당히 많네요...
     
       
글쓴이 2017-12-07 (목) 05:03
저도 진상손님 많이 만나봤는데 제일 더러운경우가 말도 안통하는 억지쓰는 경우고 반대로 진상같지만 자기권리 찾으면서 또박또박 규정 및 법규 들이대며 따지는분들은 진상취급안했습니다 오히려 참 똑똑하고 자기 권리 잘 챙기시는 분이구니 생각뿐이 안들던데 여기서는 상대방입장도 배려안하고 단숨변심인데 괜히 용팔이 한테 화풀이 하는 사람으로 낙인찍히네요
          
            
어벨렐레 2017-12-07 (목) 06:15
7일 내 변심 환불 가능한 건 일단 전자상거래 국한으로 알고 있구요.
소비자보호원의 전자제품 환불 규정은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만 국한됩니다.

님의 경우는 님이 받으신 제품에 하자가 있다는 걸 입증하셔야 환불이 가능한건데
그럴려면 A/S센터에서 하자품이라고 인정 받으셨어야죠. A/S센터에서 양품이라고 판단하는 걸 반박할 수 없을 정도라면 객관적으로 하자라고 판단할 수 없고 그럼 환불은 불가능한거죠.

입증 책임은 주장하는 사람 쪽에 있는 겁니다. 그런데 입증도 안 된 상태에서 환불 안해주니 승질나서 다른 건을 신고했다는 게 님의 권리를 찾는 거라고 말씀하시니 다들 그렇게 반응하는 겁니다.

하자품인 걸 입증하셔서 님의 권리를 찾으세요. 그런데 입증하시기 전까진 마치 님의 권리가 부당하게 침해당했다는 식으로 얘기하는 건 피하시는 게 좋을 듯. 업체 입장에서는 하자품인 게 확실하지도 않은 데 환불근거도 없이 환불해달라고 하는 게 영업방해입니다.
               
                 
글쓴이 2017-12-07 (목) 06:20
그래서 저도 전자상거래 법으로 따지는거에요 그리고 영업방해면 그쪽에서 저를 고소하면 되겠네요 저는 욕한마디 안하고 큰소리도 최대한 자제하고 통화했고 그저 범죄자 신고한건데요 그쪽에서 제대로 세금신고했으면 저한테 이런 시비걸릴일도 없었는데 뭐가 영업방해인가요 이런거 고소하면 무고죄 역관광당해요
minave 2017-12-07 (목) 06:36
하루 이상없이 사용한뒤 이상이 생겼다했는데 이는 초기불량으로 인한 반품이 될수없을거같은데요..
dfef34 2017-12-07 (목) 07:08
7이내 환불은 제품의 하자나 재판매시 문제가 없을 박스 미개봉이라던지 이런경우에 해당하는거지 센터에서도 불량이 아니라는 제품을 무조건 환불해달라는건 억지고 진상밖에 안됩니다.
삼성 LG에서도 기사가 불량 판정을 해야 반품 환불이 되는거지 그냥 해달라고 하면 당연히 안해줍니다.
무조건 내말이 맞다고 우기실게 아니라
왜 많은 사람들이 당신 의견에 동의해 주지 않는지 생각을 좀 해보셨으면 하네요.

지금 가장 필요한건 정확한 불량의 원인을 찾아내는 겁니다.
아야야231 2017-12-07 (목) 07:24
후기가 궁금해지네요 ㄷㄷ
강남곰탱이 2017-12-07 (목) 07:35
제가 업체에 있을 때 소보원에 신고를 당해 제가 담당자로 접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 받은 느낌은 소보원은 소비자를 보호한다기 보다 중재하는 느낌이 굉장히 강한 곳이었습니다.
업체가 꽤 유명업체여서 그랬는지 아니면 워낙 얼토당토 안하는 일과 갖가지 이유로 신고하시는 분이 많은지
그냥 자기 선에서 알아서 할테니 크게 신경쓰지 말라고 하더군요.
업체입장이었는데 소보원이 무서운게 아니라 든든(?)하더라구요.
노보비너스 2017-12-07 (목) 07:44
에효.. 아직도 용팔이들 그런가요..
8700k유저 2017-12-07 (목) 08:10
핸드폰도 교환받을려면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불량 판정을 받아야 하는데 하물며 컴퓨터야 말할것도 없죠....

님이 환불 받을 조건이 되려면 바로 나타나는 증상이 보여야 합니다. 그게 안나타나면 환불이 안되는건 당연한겁니다.

규정대로 한건데 그걸 용팔이 한테 따질 필요는 없죠...
카제1 2017-12-07 (목) 08:17
이건은 불량같은데. 메인보드랑 비디오카드 바꿔줘야지.
구양신공 2017-12-07 (목) 10:20
그럼 명칭을 소비자보호원이 아니라 소비자중재원으로 하는 게 더 정확하네요...
에르르르 2017-12-07 (목) 12:16
전체화면 시 깨지는 화면이 발생했다...가 환불을 결심한 사유고..
진단받은 내용이
"hdmi 케이블 접촉불량일지도 모른다"는데 왜 윈도우를 새로 깔아요? - -;;
hdmi케이블을 다른걸로 껴봐야죠.
윈도우는 새로 까는건 이 문제하곤 전혀 관계없습니다. 이쪽 관련 지식이 전혀 없으신 듯;

위와 같은 현상이 발견되면
1. hdmi케이블이 잘 연결되어있는지 한번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다. 뽑고나서 바람 불어 먼지같은게 없게 해주는것도 도움.

2. 위와 같이 해도 해결이 안되면 hdmi케이블을 다른 케이블로 교체한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면..
3. 그래픽카드가 잘 연결되어있는지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다.

4. 그래픽카드 버젼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한다.

이게 답니다.. 이래도 동일증상이 나오면 그래픽카드가 문제거나 모니터가 문제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위의 과정을 본인이 체크해보지 않고 as로 넘기면 as에선 위 과정을 진행하니 정상이라고 나올 수 있는거죠.
의적™ 2017-12-07 (목) 12:40
담당 부서로 직접 신고 하면 시간 오래 걸려요.. 직접 하지 마시고 청와대 신문고 통해서 하시면 빨리 해결 됩니다..
신문고 글 올리실때 처리 부서를 국세청으로 하세요..
2015tomh 2017-12-07 (목) 13:05
소비자보호원은 10년전 이름이고 소비자원입니다. 충북 진천으로 지방이전했고 주 업무는 소비자 보호가 아니고
밥그릇 챙기기 입니다. 공공기관이 대부분 노인정 특히 교통공단 전부 놀고 먹는게 일이고 일은 일부 용역연구로
대체합니다. 소비자가 똑똑해야 권리를 찾습니다.
형주아빠 2017-12-07 (목) 13:43
집에서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했는데 A/S센타가서 사용시 문제가 없다면 집에서 같이사용하는 무언가와 분명 문제가 있는것일 겁니다.
참 애매한 문제군요 원인이 확실히 밝혀져야 어디가 문제인지 책임소재여부를 따질수 있겠죠
나연지연정연 2017-12-07 (목) 16:47
이토게시판이 해우소 일기장도 아니고 허구헌날 까대는 글만 올라오는겨.

전후상황 자세히 설명해도 모자랄판에.

본문만 읽으면 '그냥 용팔이 개xx' 전제조건.
H마스 2017-12-10 (일) 00:09
한가지. 용팔이들에 대해 오해가 있는거 같은데.. 일부 용팔이 업체중 기존 온라인가보다 5~10% 싸게 파는 곳이 있습니다. 물론 현찰만 받고요. 이런 업체들은 현영발급 안해주는대신 평균가보다 싸게 파는거에요. 식당들도 현금주고 영수증 안끊으면 dc해주는곳들 있죠? 탈세긴 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사는사람은싸게 사서 좋고. 파는 사람은 세금 안내서 좋고. 그런곳 가서 현영안끊어준다고 지R떨면 그냥 진상인거에요. 정상가 주고 사던가해야죠.
   

(구)회원게시판 | (구)방송 | (구)금융투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강력 제재처리 안내 (12) 이토렌트 07-18 17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이토렌트 06-13 4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1) 이토렌트 06-13 4
72798 [도움]  20대 여자 직장인 가방 브랜드 뭐가 있을까요 ㅠ (1) 로디너투 03:09 1 153
72797 [일반]  엑셀 공부하고싶은데 (2) 어으엉엉 03:07 0 78
72796 [잡담]  일요일 야근 (1) 아인쉬타인 02:53 0 148
72795 [뻘글]  오늘 시험인데 그림 그리믄 사람 이미지첨부 ghoflvhx 02:50 1 180
72794 [일반]  나이먹으니 눈물만 많아져서.. (4) 수리새 02:40 1 230
72793 [일반]  ehdhkwntpdy (8) ll32 02:28 0 137
72792 [뻘글]  DPR LIVE (6) 밍글이 02:17 2 174
72791 [뻘글]  치즈~돈가스 먹엇어요 (2) 이미지첨부 스텀프타운 02:10 0 414
72790 [잡담]  눈이 꽤 오네요 (2) 주붕 01:53 0 372
72789 [일반]  손학규 21일 미국서 귀국 (2) 겨울숲 01:37 0 429
72788 [잡담]  궁금한게 있는데 게시글에 댓글로 와드 왜 박는거죠? (5) Chamber 01:20 0 286
72787 [잡담]  검색할 시간도 없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면 뭔 아이템이 좋은 것일까요? (1) 최대8자 01:19 0 129
72786 [뻘글]  인간은 어디서 올까요 (3) 순수의식 01:11 1 340
72785 [잡담]  하와수 코빅은 응켱쿙 01:10 1 476
72784 [일반]  유심칩 잘 아시는분 있으신가여 (9) 카드라서킨 01:10 0 242
72783 [일반]  월요일ㅠㅠㅠ (2) 이미지첨부 어메이징™ 01:08 1 174
72782 [잡담]  1시간 쯤 전에 눈이 오기 시작하는 것은 보았는데... (1) donn 00:55 0 390
72781 [일반]  단백질을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살로 가나요? (17) HBJang 00:52 0 589
72780 [일반]  오늘의 장도리 (1) †와룡 00:37 21 658
72779 [일반]  일베 워마드 메갈이 무서운이유는 (6) 꼬리치레 00:35 1 621
72778 [잡담]  무도 코빅 보는내가다 창피하다.. (6) 또킹 00:33 3 1052
72777 [일반]  졸ㄹ라졸라졸라 통쾌! (3) 더불어민주당 00:29 3 527
72776 [일반]  코세척하시는분? (19) 진세하 00:21 0 585
72775 [잡담]  드라마 추천좀해주세요~~ (8) 김람보 00:19 2 170
72774 [일반]  이번 기레기 폭행사건의 진실... (11) 이미지첨부 목장지기 00:15 16 1286
72773 [잡담]  월요일이군요.... (1) 최종흠 00:12 0 110
72772 [잡담]  드라마 나쁜 녀석들 노잼...ㅎ (7) 하얀손™ 00:08 3 699
72771 [날씨]  [오늘의 날씨] 2017년 12월 18일 (월요일) 5180 00:06 0 102
72770 [일반]  자소서 쓰다가 막혔네요. (2) 2상향 00:05 0 342
72769 [일반]  표창원 의원 트윗 (1) 이미지첨부 無答 00:03 23 83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