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일반] 

‘국회의원 해외출장 전수조사’ 국민청원 하루만에 20만명 육박

[시사게시판]
글쓴이 : 전사abj 날짜 : 2018-04-17 (화) 18:26 조회 : 496
김기식 낙마 직후 청와대 누리집 올라와
정세균 국회의장 “여야 협의 거쳐 결정”
국회 피감지원 지원을 받은 국회의원 해외출장 사례를 ‘전수조사’해 위법 사례가 드러난 의원을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제기된 지 하루 만에 청와대 답변 기준(20만명)에 육박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공직선거법 위반” 판단을 받고 사퇴한 직후인 16일 밤 청와대 국민청원 누리집에 올라온 해당 청원에는 17일 오후 5시 현재 15만8607명이 참여했다. 앞서 청와대는 피감기관 지원 해외출장 논란에 휩싸인 김 전 원장을 방어하며 “무작위로 16개 피감기관 자료를 뽑아 19~20대 국회의원 해외출장 사례를 조사해보니 민주당 65차례, 자유한국당 94차례를 확인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정세균 국회의장은 페이스북에 ”국외출장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높고 전수조사 요구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여야 교섭단체 간 협의를 거쳐 전수조사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이어 “국회법을 고쳐서라도 외유성 해외출장은 반드시 근절하도록 하겠다”며 피감기관 지원 해외출장 평가기구 설치, 해외출장 백서 제작 추진 방안을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의 해외출장 조사에 대해 “야당 사찰”이라며 반발하고 있어, 여야 협의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김남일 기자   namfic@hani.co.kr

----------------------------------------------------------------------------------------

선관위의 위법사항 내용에 따른 국회의원 전원 위법사실 여부 전수조사 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01953
전사abj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알파GO 2018-04-17 (화) 18:27
국회의원들이 반대할 듯 ㅋㅋ
     
       
해너울 2018-04-17 (화) 18:28
반대를 하면, 반대를 하는 놈들을 조자하는 청원을 다시 올려서라도 해야죠. 해야합니다. 혀 깨물고 무릎을 꿇을 때까지...
          
            
알파GO 2018-04-17 (화) 18:32
얽히고 섥혀서 그렇게 단순한 일이 아닐 겁니다.
               
                 
해너울 2018-04-17 (화) 18:37
그렇겠죠. 더민주도 자유롭지 못할거니까요. 하지만, 뭐가 되었든 그동안 국민들이 속으로 끙끙 앓기만 했던 그것을 겉으로 끄집어 낼 때가 되지 않았나... 그런면에서는 좋은 기회고, 그 기회가 된다면 해야 하지 않을까요. 정말 이쪽도 저쪽도 썩어 문드러진 부분을 제대로 도려 낼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dddaaas 2018-04-17 (화) 18:28
또 또 그렇게 역관광 당해놓고 ㅋㅋㅋㅋㅋㅋ
     
       
특별서민 2018-04-17 (화) 18:54
어휴 이새끼... 저주한다.
          
            
dddaaas 2018-04-18 (수) 18: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ㅂㄷㅂㄷ 개웃기네 ㅋㅋㅋㅋ
사감선생님 2018-04-17 (화) 18:30
국회 해산 가즈아~~
블루복스 2018-04-17 (화) 18:32
이건 딱 봐도
자한당이 제일 많이 걸릴 듯...

사생결단 내자 !!!
     
       
dddaaas 2018-04-18 (수) 18:41
친일파 미투 댓글조작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 역관광 당하고도 정신을 못차리네 ㅋㅋㅋ
cleankor 2018-04-17 (화) 18:34
민주당에는 성인군자가 너무 많은지..어째....야당 때나 지금이나 신선놀음하고 있단 생각이 들까요....여당도 촛불이 만들어줬고...쉬운 길만 갈려는 것 같고...
     
       
dddaaas 2018-04-18 (수) 18:42
성인군자는 자한당&현야당이지 댓글조작이 이렇게까지 터졌는데 병신처럼 심하게 안떠드는데 ㅋㅋ
아우짜라고 2018-04-17 (화) 18:48
이걸 왜하는지 아직  국민들이 왜 참여했는지 

누구말마따나  저거 한다고  뻔뻔한 자유당이 사퇴 안할겁니다

이럴꺼라는건 알고있쬬

그럼에도 불구 왜 할까 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을겁니다

바로 이부분

저런식의 유야무야  이젠 더이상 용서하면 안된다는겁니다

최소 질타를 받는 선이라도    --여기서 국민요구를 해야죠 투명한 법조항만들어서 

더이상 유야무야  관행 으로 넘기지 못하도록

저런 유형의 일들을 앞으로  불법인지 합법인지에 대한 선을 짤라 그어야 한다는겁니다

법이 개판이라  항상 이런식으로 유야무야 넘어온  한국

언제까지 이런식으로 끝내야할까요

앞으로 모든것들을 이렇게 관행이내 하면서 절대 못넘기게해야함 

철저히 법 조항에  햇갈리지않게  명시해놓아야
     
       
dddaaas 2018-04-18 (수) 18:42
아따 저건 자한당만 걸릴꺼란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우짜라고 2018-04-17 (화) 18:50
그리고 저걸 계기로  국회 특활비 이것도  명확하게  영수처리 다하게 만들어야

그리고 감사도 쉽게  누군가 요구하면 열람이 가능하게 만들어야하고

투명성 없는 돈은 이젠 주지말아야합니다



이부분 돈에대한 투명성  이걸 꼭 법으로 만들어놓아야

이거 새누리애들  버틸까요?  물론 민주당에도 있겟지만

돈줄 이거 새누리 아주 제대로 작살날겁니다  익러 쬬여야합니다
     
       
dddaaas 2018-04-18 (수) 18:43
언제적 새누리를 쓰고 있음 ㅋㅋ 아따 이건 야당만 걸릴꺼랑께 ㅋㅋㅋ
▶◀가난이 2018-04-17 (화) 19:10
안할게 뻔하지만 최소한 국민의 목소리는 국회의원들에게 들려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의 종이라고 시부리곤 하는짓꺼린 토나와서 못 보겠음.
노폐인노게인 2018-04-17 (화) 19:48
제왕적 국회 이번 기회에 물갈이 해야죠
   

(구)회원게시판 | (구)방송 | (구)금융투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강력 제재처리 안내 (12) 이토렌트 07-18 18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이토렌트 06-13 5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1) 이토렌트 06-13 6
130704 [일반]  이명박근혜때는 북한포함 해외 협상때 옷깃만 스처도 찬양질이더디만 (2) 꼬리치레 12:11 2 87
130703 [뉴스]  문 대통령 “6월 개헌 무산 제 상식으로 납득 안돼” (3) 최고사기꾼 12:11 3 136
130702 [뉴스]  고액 금융자산 보유 미성년자 등 268명 세무조사 (2) 나우컴미 12:09 0 79
130701 [일반]  오늘은 카레로... 이미지첨부 나비냐옹 12:07 1 104
130700 [뉴스]  김정은도 변하는데 아직도 유신독재 시대의 향수로 살아가는 자한당 무리들 (1) GW나무그늘 12:07 2 79
130699 [뉴스]  [황당 + 기레기] 느릅나무 찾은 한국당 "달빛기사단, 매크로 사용 의심" (2) 이미지첨부 잉그라맨 12:05 0 166
130698 [일반]  차단목록이 부족해요 ㅠㅠ (9) 군다하르 12:02 0 111
130697 [일반]  연합뉴스 이것들이 이젠 아예 미쳤군요... (3) 이미지첨부 드림키드 12:01 1 403
130696 [잡담]  네이버 쇼핑 원래 이러나요.,.. (5) 부끄님 11:58 0 251
130695 [잡담]  기온이 너무 오락가락 이네요... (1) 표독도사 11:53 0 126
130694 [뉴스]  민주당, ‘여성 폭행 혐의’ 부산 구청장 예비후보 제명 (3) 최고사기꾼 11:53 2 255
130693 [일반]  소박한 점심인증 헿ㅎ (11) 이미지첨부 캐드버리 11:51 0 367
130692 [잡담]  삼성 모니터 삼성 메모리 삼성 티비 삼성 냉장고 반성합니다.. (6) 유랑천하 11:47 3 253
130691 [일반]  안철수 "드루킹사건이 국정원 댓글사건보다 훨씬 더 여론조작" (12) 헬클랜 11:45 1 301
130690 [뉴스]  조양호 회장 “이사회 중심 경영” 천명했지만…사외이사 대부분이 총수 쪽 인사 최고사기꾼 11:39 1 233
130689 [일반]  이 쁘금 아시는분 있나요 (3) 겨울아가지마 11:39 0 81
130688 [일반]  오늘 김어준 생각 (2) 덩더꿍쿵더쿵 11:36 9 392
130687 [뉴스]  [단독]박근혜 청와대, ‘온라인 홍보’ 계약직 공무원 성향 조사했다 (2) 최고사기꾼 11:32 0 315
130686 [잡담]  뉴스공장의 이철희 vs 하태경 (6) 파지올리 11:28 3 470
130685 [뉴스]  [기자칼럼]이토록 정치적인 쓰레기 (1) 최고사기꾼 11:20 1 488
130684 [뉴스]  [하태훈의 법과 사회]기업비밀과 알 권리 최고사기꾼 11:18 0 125
130683 [뻘글]  출첵 이거 뭐야 무서워 ㅎㄷㄷ (16) 이미지첨부 아임왓칭유 11:17 1 790
130682 [일반]  애국지사 김상길님을 조문하는 이낙연 총리 (2) 이미지첨부 드림키드 11:17 4 294
130681 [일반]  민주당 '드루킹 특검' 거부..6월 '개헌 국민투표' 사실상 무산 (12) 이미지첨부 필소구트 11:15 3 446
130680 [일반]  중국 예전과 달리 여행하는데 애로사항 달라졌나요 (9) 색종이사세요 11:12 0 249
130679 [일반]  진중권 "정봉주-김어준이 지방선거 말아먹게 생겼네요" (35) 필소구트 11:08 4 834
130678 [잡담]  피부과 다녀왔습니다. (2) 빙설냥냥 11:08 0 266
130677 [일반]  역시나 삼성이 일베에 돈 지원한건 언론에서 전혀 나오질 않네요. (9) 필소구트 11:05 7 300
130676 [일반]  미국에서 또 총기사고가터졌네요 (6) 호날도도도동 11:04 5 427
130675 [잡담]  [지나간 역사] 요즘 민주당, 그 시절(?) 에 비하면 태평성대입니다. (8) 이미지첨부 잉그라맨 11:04 5 25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