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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30대 후반 되니 이제 신체나이는 끝난듯.

[회원게시판]
글쓴이 : 삐꾸네 날짜 : 2018-04-16 (월) 18:36 조회 : 1334
기본적인 전제가 성립안함.
"운동을 해서 신체 건강히 한다"
이게 불가능함.

운동을 하면 몸이 더 상하게 됨.
물론 수영장에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하는 수중걷기라던지, 공원에서 태극권 이라던지, 실버체조 이런건 문제 없음.
그런데 나이 드니까 관절이 못버팀. 

관절이 버텨주어야 근력운동도 하고 유산소 운동도 하고 할텐데, 일단 위에서부터 보면
어깨가 안좋으면 수영 못함. 헬스장 가서 뭐 들기라던지 상체운동 제약이 겁나 많음.
그다음 허리가 안좋으면 당연히 수영못함. 매우 간단한 조깅 정도나 할 수 있을 수준?

대퇴부 무릎은 더 말할것도 없고. 하여튼 이게 악순환이 시작됨.
근육이 없어서 관절을 잘 못고정함.
운동을 하긴 해야 하는데 관절이 허접해서 운동을 못함.
근육이 빠짐.
악순환임..

운동을 하고 싶어도 못하게 됨. 운동을 못하니까 몸이 더 안좋아짐.
몸이 더 안좋아지니까 운동을 더 못하게 됨.
운동을 못하게 되니까 몸이 더 나빠짐.

솔직히 할아버지들이나 하는 수중걷기를 30대가 하기엔 멘탈이 바쳐주지 못함.
삐꾸네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지옥사냥개 2018-04-16 (월) 18:37
아주 약하게라도 하는건 안되나요??
     
       
글쓴이 2018-04-16 (월) 18:39
유산소 운동할려면 자신의 최대심박수가 180정도(일반적인 30대)라면 150이상 165이하를 유지해야 그게 운동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150이상 유지할려면요, 생각외로 빡십니다. 수중걷기라던지 태극권, 필라태스 요가, 이런거 가지곤 심박수 150 택도 없어요. 120 정도는 나오겠네요.
          
            
지옥사냥개 2018-04-16 (월) 18:41
그렇다고 아예 안움직이는것보다는 나을고 같은데 ㅎㅎㅎㅎ.

커피드시고 해도 되고 심박수 올려주는 소위 부스터 보충제도 있고.

히비립 2018-04-16 (월) 18:39
우와 나랑 똑같은 핑계대는 사람을 만나다니. ㅎㅎㅎ
     
       
글쓴이 2018-04-16 (월) 18:41
핑계가 아님요. 제가 운동 중독자였는데, 지금 운동을 못함. 관절이 아파서. 등산하다가 오른쪽 어깨 다쳐서 물리치료 받고 있고, 왼쪽 무릎 자전거 6시간 정도 연속으로 탄날에 맛탱이가 가서 연골사이에 틈이 생겼어요. 오른쪽 발목 염좌 있고요. 이건 왜 다쳤는지 모르겠는데 수영하다가 옆사람이랑 다리 부닺히면서 다친듯.. 기억이 잘 안남 ㅠㅠ
로드젠 2018-04-16 (월) 18:41
자전거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걷기만 해도 건강은 좋아집니다. 살이 안빠져서 그렇지
     
       
글쓴이 2018-04-16 (월) 18:42
자전거 탈수만 있으면 타고 싶어요. 집에 자전거용 로라도 있습니다. 근데 못탑니다. 타면 3분 이내로 왼쪽 무릎에서 투툭 투툭 투툭 투툭 소리 납니다. 피팅도 완벽하게 했습니다.
          
            
로드젠 2018-04-16 (월) 18:50
아하 그려면 테이핑 테이프나 보호대로 무릎을 고정시켜주시고 살살 걷는것 부터 시작해보시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저도 최근에 시작했는데 달리기 연속으로 하면 무릎이랑 발목이 아파서 자전거랑 병행해서 합니다.
사과는애플 2018-04-16 (월) 18:44
핑계신데요...;;;
운동하는 요령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나 하는 말인데
     
       
글쓴이 2018-04-16 (월) 18:47
관절 안쓰고 근력운동이나 유산소 운동되는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사과는애플 2018-04-16 (월) 18:53
여기서 이토에 글로 물어보시는거보다
헬스장 괜찮은곳 가서 트레이너에게 배우시는거 추천합니다.

제가 글로 써봐야 실제 하는 모습을 보여 주지 않으면 효과도 없고
시연21 2018-04-16 (월) 18:45
자기합리화도 좀 적당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18-04-16 (월) 18:48
자기 합리화가 아니라 밥숟가락 못떠서 왼손으로 밥먹습니다 ㅠㅠ
MESTE 2018-04-16 (월) 18:45
어릴 때 넘 막쓰신거 같은데

몸상태에 맞는 운동을 찾아보세요
담장너머보기 2018-04-16 (월) 18:46
수중요가 하세요
키보드워리어… 2018-04-16 (월) 18:47
진자 나이먹으면 등산은 진자 하면 안되는 운동 같더라구요,,,
맹수짱 2018-04-16 (월) 18:48
50~60도아니고 30대후반.....운동으로 충분히 커버가능한 나이...
헬스장 가셔도 30대후반에 몸좋고 건강하신분 많은데 ;;;;
곰나라탱 2018-04-16 (월) 18:49
관절이 심하게 안좋으신가보네...

보통 경우는 등산 같은건 점점 피해야하고 그나마 수중운동이나 자전거등은 할만합니다만...
마음의행복 2018-04-16 (월) 18:49
저두 허리 디스크에 어깨수술하고 무릎도 살짝 아프지만 운동합니다
운동도 여러가지 있으니 이것저것 해보시죠?
전 수영하다가 류현진이랑 똑같은 수술했어요 그리고 1년뒤에 수영 다시 했어요 그 과정에 운동도 재활운동이란것도 참 도움이 많이 되는구나 했어요
 일단 전성기 체력은 내려놓으시고 다시 시작하신다는 맘으로 뭐든 배우거나 해서 시작해보세요
안 움직이니까 그것도 엄청 스트레스에 우울증까지 오니까요
엄살이 2018-04-16 (월) 18:50
지금이라도 관리를.. 앞으로 산만큼 더 살아야되는데..
개구쟁이 2018-04-16 (월) 18:51
운동중독이셨는데 왜 근육이 없죠?..바디빌딩식 근비대말구요..

운동만큼 휴식과 영양보충이 중요한데, 운동으로 노동하신듯...
     
       
글쓴이 2018-04-16 (월) 18:54
제가 잔근육 정말 많았는데 보기에도 좋았고. 근데 다쳐가지고 3개월정도 누워 있는 시점이 기점이었던거 같은데 그때부터 근육 빠진게 다시 올라오지도 않고 좀 망하는 테크트리가 타진것 같습니다.
          
            
개구쟁이 2018-04-16 (월) 18:57
다치셧구나...버티기류 운동해보세요. 꼭 무거운거들어야하거나 활동적으로 움직이지 않아도 운동은 가능합니다. 요가도 좋구요.
검은미르 2018-04-16 (월) 18:51
핑계인지 자기합리화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헬스장을 안가보신건 확실하네요 ㅋㅋ
광주이사장 2018-04-16 (월) 18:59
36살인데 아직 광주서 목포 라이딩 가끔하고 주3회 런닝 30분 5키로 뜁니다. 가을에 하프 마라톤 하구요 그동안 방법이 잘못 되신듯
자유들 2018-04-16 (월) 19:02
노후에 대한 문제라기보다는 관절에 대한 문제 같은데 병원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서른 후반인데 뛰는 것도 힘들 정도로 관절이 안 좋으시다면 연령대의 평균 상태에 비해서 관절 상태가 매우 안 좋으신 것 같습니다.

그냥 늙어서 그렇다고 넘기지 마시고 병원에 한 번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매직기 2018-04-16 (월) 19:24
음.. 몸좋을때 몸 혹사시키셨나 보네요. 고강도 운동일 수록 관절쪽을 신경을 써야하는데.. 아무래도 성격이 굉장히 적극적이고 승부욕이 높으신가봐요. 그래도 과거 자신의 몸에 너무 얽매이지 마시고 조금씩이라도 운동하셔서 회복하시길 욕심을 버리는것도 또 다른 배움 아니겠습니까.
참된자아 2018-04-16 (월) 19:59
병원 가면 확인 사살 해주죠

'20대 때 와는 달리 회복이 늦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과내일 2018-04-16 (월) 21:45
이~뭔소린지 김종국이 나이들어 잇빨빠지는 소리를,,,,,, 공부는체력 운동은정신력 열심히 해보세요.자꾸뭐던지 하다보면 나아질겁니다...저는 50짤 이라도 옛날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아파도 꾸준히 근력운동 하고있음..버티기 코어운동 팔굽혀펴기 상체운동 스쿼트 하체운동 기타등등 이런거 한다고 심박수 안올라 갑니다.심박수 올릴려면 조깅이나 경보를 해야함.근력운동을 심박수로 한다는거 첨듣네요..
     
       
글쓴이 2018-04-16 (월) 23:53
저 지금 몸이 많이 안좋아서 체중부터 빼야 합니다 ㅠㅠ
박미디 2018-04-16 (월) 22:30
유산소만 살빠지는거 아니에요
관절이 안좋으시면 플랭크나 요가를 해도되고
찾으면 많이 있어요
대신 근육운동할때 처럼은 못먹을수도..
아다리구구 2018-04-16 (월) 23:06
운동을 잘못배우시거나 잘못한거 아닌가요
다치셔서 그런건가
40대지만  오늘도  120키로 타고왔고  년에
8000키로  정도  탐  친구들은 동호회 중급
이상 다니고요  헬스까지도  하는 애들도
있고 아직은 날라다님
참 배드민턴 매니아 친구도 있는데
뭐  대회도 나가고  새벽 5시에  치고
출근함  출퇴근은  자장구
폐비윤씨2 2018-04-17 (화) 13:05
몸짱 할아버지들 못봣나..
신프로 2018-04-17 (화) 16:40
30대 후반에 근력운동 시작해서 이년 지났습니다 술자리가 많아서 평균내면 일주일에 두번정도 운동했구요 지금 3대운동 1rm 340정도 나옵니다  30대 후반에 신체 나이가 끝나는건 아닌것같습니다. 글쓴이님관절이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것같아요. 체중감량도 유산소에 근력운동이 수반되어야하니 관절에 무리가가면 바벨까진 아니더라도 머신으로라도 훈련하시는걸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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