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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몸관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

 
글쓴이 : Ehdrodi 날짜 : 2018-01-02 (화) 16:41 조회 : 1009   
이토회원님들 안녕하세요 ! 

172/70되는 30대초반 직장인 보통남자가  큰맘먹고 몸관리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하려고 여러번 시도하였으나.. 꾸준함이 부족해서 그런지 몇일 못하고 그만하게 되더라구요
꾸준하게 할수 있고, 재미있는 운동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퇴근길에 클라이밍이라는게 있어서 다시한번 시도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왕하는김에 식단관리도 같이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몰라서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 

우선.. 운동목적은 체지방률 감소(지금은 22%, 목표는 15%)와 함께 꾸준히 할수 있는 운동이였으면 합니다. 
운동은 매일 클라이밍+집에서 놀고있는 사이클타기를 병행해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문제가 되는 식단은  아침 : 백반 / 점심 : 금식 / 저녁 : 오후5시 파리바게트 닭가슴살 셀러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직접 조리를 해서 먹는거는 엄두가 나지 않아서 일반백반을 먹고 밀가루나 술을 마시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꾸준히 할 수 있고, 부담되지 않는선에서 하고싶은데.. 회원님들 보시기에는 어떠신지요? 
이상한가요..? 어떤게 잘못되었는지 지적해주시면 적극 반영 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


메너천사 2018-01-02 (화) 16:47
안녕하세요 ㅎㅎㅎ
운동은 님께서 정하신대로 하심 될 것 같구요..

식단에서 왜  점심을 금식하시려는지... 한끼라도 굶으면 안되엽

댁에서 아침, 저녁을 식단드시고 점심은 자유식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닭가슴살이나 계란같은 단백질 드시구여....운동끝나고 30분이내로 닭가슴살 바나나 드시구여
     
       
글쓴이 2018-01-02 (화) 16:49
속이 더부룩해서 점심을 안먹은지 2년째 되어가고 있는데.. 안먹으면 안되는건가요?
수돌이 2018-01-02 (화) 16:48
술 안마시는건 그뤠잇!!
끼니는 3끼 다 먹는걸 추천합니다. 안먹으면 몸에서 기억해서 나중엔 안좋아요.
식단관리(채소, 과일, 저염식 등)만 하셔도 체지방 빠져요.
유산소(사이클30분 이상)랑 적당한 웨이트(클라이밍, 맨몸 스쿼트 등)하심을 추천드려요
     
       
글쓴이 2018-01-02 (화) 16:50
점심금식한지 너무 오래 됐는데ㅠㅠ
아침저녁 셀러드 먹고 점심을 자유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화염의사도 2018-01-02 (화) 20:23
퇴근하고 운동을 하신다는 말씀이군요. 점심을 금식한 상태에서 저녁을 파리바게트 닭가슴살 하나 먹고는 운동자체를 할수가 없습니다. 한다고 해도 몸에 힘이 없는 상태에서 클라이밍이라... 해보시면 알겠지만 근력이 달려서 못하는게 아니라 배가 고파서 운동을 못합니다. 글쓴이님의 생활패턴에선 아침을 가볍게 드시고 점심을 닭가슴살종류로 드시고 저녁을 일반식을 드시고 운동을 하세요.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세끼로 나누었을때 운동전 식사에 가장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게 운동을 가장 집중해서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굶는건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운동을 하신다면서 1000칼로리 될까말까 이렇게 드시는건 무슨 다음달에 쇼에 나가는 모델이나 하는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시는것만으로도 지금 식사그대로 드셔도 살은 빠지니까 지금보다 약간만 적게 드신다고 생각하시고 드세요. 운동능력이 올라가려면 운동을 집중해서 할수있어야 하고 그럴려면 연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집중해서 하다보면 같은 시간에 더 강도높은 운동을 할수있게 되고 근육량도 늘어나 그냥 평소대로 먹어도 저절로 살이 빠지는 효과가 나오게 되는겁니다.
     
       
화염의사도 2018-01-02 (화) 20:50
사실 살을뺀다라고 하시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의 목적이 과연 살만 빼는거에 있는가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는 살도 빠지고 저기 근육질의 몸을 가진분들 처럼 그런 몸을 가지고 싶어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운동자체는 하기 싫은데 살은 빼고 싶고 해서 극단적으로 칼로리를 낮춰서 살을 빼고 대사량 급하강으로 인해서 요요를 반복하는 그런 패턴으로 갈게 아니라면 근육을 만들면서 지방을 빼고싶다면 일단은 운동능력을 올리는데 집중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운동시 집중해서 운동하기도 힘들고 운동후 손상된 근육의 회복도 제대로 안이뤄질 확률이 큽니다.
그러니 진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시겠다면 처음 운동시작하고 한두달은 단백질만 어느정도 필요량을 챙겨드시고 그냥 드시던대로 드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운동을 제대로 하시고 점진적인 운동능력 증가가 이루어지면 그냥 그대로 드셔도 체지방은 저절로 빠집니다. 체중이 안빠진다고 아쉬워안하셔도 됩니다. 누가봐도 근육이 늘어나고 있는데 체중이 그대로면 지방이 빠지고 있는거겠죠? 다이어트의 목적이 지방을 빼는거지 체중을 줄이는게 아니자나요? 그럼 잘하고 있는겁니다 ㅎㅎ
제가 운동을 좋아하고 오래해와서 취미카테고리에서 운동에 관련한 질문에만 답을 하는 편인데 이렇게 시간을 써서 답을 하는건 다들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해서입니다. ㅎㅎ 2018년엔 운동을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글쓴이 2018-01-03 (수) 11:15
친절하신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실 막연하게 살을 빼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말씀들어보니 제 다이어트와 몸관리의 목적은 지방을 빼고싶은거지 절대적인 몸무게를 빼고싶은건 아닌거같네요ㅠㅠ 말씀해주신 내용이 많이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참고해서 올해는 운동을 꼭 꾸준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기 2018-01-03 (수) 18:39
저도 클라이밍을 즐기고 있습니다. 클라이밍은 상체와 코어를 굉장히 많이 쓰게 되는 운동인데 사이클과 병행한다면 하체가 무거워 질 수 있기때문에 하시더라도 저항을 약하게 시간을 길게해서 심폐지구력 향상과 칼로리 소모에 중점을 두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식단은 기본적인 식단을 먹되, 정크푸드와 지나친 당류를 피하시면 됩니다. 클라이밍 전에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는 케바케긴한데 적어도 1시간반에서 2시간 전에는 먹어야 운동할때 방해가 안된다고 생각되고, (물론 먹어야 잘된다는 사람도 있더군요)
시간이 안되신다면 바나나//커피(설탕없이) 또는 넛바(자유시간 같은거말고 곡류가든 바가있어요) 이런 종류로 에너지를 보충하시고 운동하셔도 됩니다.
운동을 시작한다고하면 운동자체에 집착하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운동은 음식5 휴식3 운동2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먼저 음식섭취에 신경을 더 쓰시고 아프지않게 적절하게 쉬면서 운동하면서 즐거움을 찾는다면 운동기간이 늘어나게 되고 자연히 몸은 건강해 질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irene324 2018-01-10 (수) 12:31
전 여자라서 남자분이라면 다를지 모르겠지만..
이거 효과 보는 거 같아서 추천합니다
진짜 건강하고 자기한테 맞는 운동 횟수를 정할 때
막 진짜 힘들 때 10개~20개씩 더하는 게 가장 이상적이고
제대로운동하는 느낌 받을 수 있는 방법인 거 같아요
그날 컨디션에도 맞고
다음날 운동한 느낌도 나고 좋은 듯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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