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기타]

6년만에 컴퓨터를 바꾸네요 ㅎㅎ..

글쓴이 : Aureale0 날짜 : 2017-11-10 (금) 16:47 조회 : 3540



이게 처음 제 힘으로 제 돈 벌어서 맞추는 컴퓨터 입니다 ㅋㅋ;;

군대 적금 오늘 만기라 오늘만을 기다리면서 열심히 견적 맞추다가

이거 넣어봐야지 이거 해봐야지 하면서... ㅋㅋ 결국엔 처음에 1500x 에 a320m 보드로 하려다가

이왕 맞추는 김에 좀만 더 하고 나중에 내 스스로 오버클럭도 해보자! 하고 1600에 ab350m 보드로 하게 됐네요.

SSD랑 HDD는 기존에 쓰던거 쓰고 그래픽카드까지 같이 맞추기에는 지금 제 형편에 너무 과소비 인 것 같아서

이번달부터 알바 시작해서 다음달 월급 받으면 그때 GTX 1060 6GB 로 살려고 생각중입니다. 그때까지 660은 혹사당하고 ㅠㅠ

이제 배송 시작 되고 안전하게 집으로 도착하기만 하면... 그때는 제가 조립해서 쓸 수 있겠네요 ㅎㅎ

벌써부터 설렙니다.

전자의요정 2017-11-10 (금) 16:52
그럼 당분간 글카는 전에 쓰던거 재활용인가영 ㅎㅎ
     
       
글쓴이 2017-11-10 (금) 16:52
옙 ! 지금 660 쓰고 있어서 다음달 까지는 버틸만 할 것 같더라구요 ㅋㅋ
서깅이 2017-11-10 (금) 17:18
배그 많이 안하면  가성비 좋은 1060 3g
그래픽카드는 컴부품중  가격방어가 제일 안돼니 필요할때마다 업글하세요^^;;
     
       
글쓴이 2017-11-10 (금) 17:23
아 저 배그 하려고 사는거라서 일부러 6기가로 골랐어요 ㅋㅋ 배그말고 뭐 피파 18이나 월드오브워쉽도 하는데 배그때매 허허...
택꾸 2017-11-10 (금) 17:44
잘 쓰시길 바래요. 1600은 3.7오버해서 쓰세요.
     
       
글쓴이 2017-11-10 (금) 18:01
3.7오버 하기 쉬울까요??.. 한번도 오버 해본적이 없어서 ㅠㅠ 오버가 cpu 수명에 영향 준다길래요...
StealTh 2017-11-10 (금) 17:54
지름은 추천!
그런데 요즘 애즈락 AB350/350M Pro4 보드 호환성이슈가 있던데..ㅠㅠ
     
       
글쓴이 2017-11-10 (금) 18:01
으에?/ 어떤 호환성 이요??
Fridia 2017-11-10 (금) 19:33
케이스는 바꾸세요. 3R제품중에서 저 모델이 가장 저렴한 모델인데 전면부 팬 소음 심한 이슈 있습니다.
2만원정도 더 써서 L520이나 L530 종류로 바꾸세요.

그리고 1060 6기가 살바에 조금 더 보태서 1070으로 넘어가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글쓴이 2017-11-10 (금) 19:36
그 소음이 대다수 사람한테 나온건가요??... 흠;;
1070 갈돈까지는 없어서 ㅠㅠ
          
            
Fridia 2017-11-10 (금) 19:49
글카는 1060 간다고해도 케이스는 바꾸세요. 다수에게 보고된 이슈입니다.
그리고 케이스는 싼거 쓰는거 아니에요......ㅡ,.ㅡ;;;
               
                 
글쓴이 2017-11-10 (금) 20:11
네.. 다른거 찾아봐야겠네요 ㅠㅠ
     
       
ㅋㅋㅋ221 2017-11-11 (토) 18:34
케이스 제품이 엄청 많은거 같은데 이런거 아시는거보면 신기해요. (저는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케이스는 보통 어느정도 가격대가 괜찮은건가요? 아래 링크에 있는 제품정도면 비싼건가요?
http://www.coolenjoy.net/bbs/case_tuning/494305?sfl=wr_subject&stx=Phanteks+Enthoo+PRO&sop=and
          
            
Fridia 2017-11-11 (토) 19:44
보통 4~5만원대 정도만 쓰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가형의 케이스인 경우에는 케이스 두깨가 기준치 이하로 얇게 나와서 하드 진동음이나 기타 소음문제가 생기기 쉽거든요.

개인적으로 3RSYS 제품군 추천드리는 이유가 하노킬(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 특허를 갖고 있는 회사인 이유가 가장 큽니다. 물론 3R 전제품에 적용되지는 않구요(저가형 제품) 4만원대 이상 제품에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물론 3RSHOP(http://www.3rshop.co.kr/)에서 별도로 구매도 가능하구요.

그나저나 링크상의 제품은 국내 중고딩나라에서도 거래되는데 6~7만원선이면 중고로 구매 가능하네요. 새제품으로 11만원대 가격을 주고 직구하기에는 다소 비싼편인것 같습니다.^^;;
               
                 
ㅋㅋㅋ221 2017-11-11 (토) 21:01
4~5만원대에 소음 잘잡는 제품으로 사면 되는거군요!
브랜드 추천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ㅎ 요번에 컴터 맞출때 참고할게요.
나는여기있다 2017-11-10 (금) 21:35
축하드립니다.....난 언제 바꾸나ㅜㅜ
     
       
글쓴이 2017-11-10 (금) 22:45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다른분들 컴터 바꾸는거보고 부럽다 ㅠㅠ 이러고 있다가 큰맘먹고 질렀어요 ㅋㅋ
기억의바람 2017-11-11 (토) 01:37
커세어나 지스킬 같은 고급 램 아니면 호환성 문제는 없을겁니다.
amd 구성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구성을 하신거 같네요.
해머가 전면팬 소음 이슈가 있긴 합니다. 팬컨트롤러도 없으니...
     
       
글쓴이 2017-11-11 (토) 09:00
메인보드에서 팬 스피드 조절같은거 해주면 좀 낫지 않을까요?? 근데 지금 컴도 소음 데시벨이 43 44정도 나와서... ㅋㅋㅋㅋ
          
            
기억의바람 2017-11-11 (토) 14:19
해머 이슈가 있는게 후면팬이 아닌 전면팬이라...
해머의 전면팬은 메인보드나 팬컨트롤러 연결이 아닌
파워 서플라이 4핀 커넥터에 직접 연결하는 방식이라
조절이 불가능 합니다 ㅠㅠ
               
                 
글쓴이 2017-11-11 (토) 16:30
으어어... ㅠㅠ 일단 오면 써보고 뭘 하던지 해야겠네요... ㅠ
탐욕의가벼움 2017-11-11 (토) 15:17
월쉽 어디서버인가요?
함께 북미서버에서 지국총지국총어사와를 외쳐봅시다
     
       
글쓴이 2017-11-11 (토) 16:29
아쉽네요 ㅜㅜ 저 아시아서버라 ㅠ 그리고 요즘 배그에 빠져서 워십을 잘 안해요.. ㅋㅋㅋ
슈퍼콜렉터 2017-11-11 (토) 22:52
암드 처음 조립하시면 시피유 장착에서 많이 뻑나니깐
조심하세요.
     
       
글쓴이 2017-11-11 (토) 23:31
진짜요??... 저 홈 모양대로 넣으면 별일없겠죠?
헤딕 2017-11-12 (일) 14:17
저도 이번에 1600에 1070 기가바이트ab350 게이밍3 사서 조립햇는데 맨첨견적 애즈락꺼 넣엇다가 사망햇단 이슈가너무많아서 바꾼 ;ㅋㅋ
     
       
슈퍼콜렉터 2017-11-12 (일) 21:17
자세히 알아보면 지들이 이상하게 힘 줘서 부서진건데
에즈락 탓하는거임.

컴갤도 요샌 허언갤이나 다름없어서 믿으면 안됨요.
          
            
글쓴이 2017-11-12 (일) 21:50
cpu 넣을때 조심해서 넣어야겠네요;;
tmvhswl 2017-11-12 (일) 19:19
케이스좀 좋은걸로 사시지
     
       
글쓴이 2017-11-12 (일) 21:49
케이스에는 돈을 잘 안쓰는 편이라... 일단 저거 써보고 나중에 결정하려구요 ㅋㅋ
LUVTOME 2017-11-12 (일) 22:56
전 돈이 문제가 아니라 시간과 체력이 문제라..ㅋㅋㅋ 저도 거진 컴터 맞춘지 6년되가네요..
     
       
글쓴이 2017-11-13 (월) 18:52
곧 바꾸실 타이밍이 찾아오셨네요 ㅋㅋ
택꾸 2017-11-14 (화) 08:52
오버를 하신다고 해도, 발열만 잘 잡아주시면, 수명에 크게 지장은 없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기쿨도 기본적으로 좋기는 하지만, 사제쿨러를 고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amd는 보드를 바꿀 필요가 없어서, 나중에 cpu만 업글해서 사용하셔도 되고요. 구성은 가성비로 매우 좋게 하셨네요. 애즈락 보드는 오버에 편리하죠.
     
       
글쓴이 2017-11-14 (화) 18:21
사제쿨러 소음 없으면서 효율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
          
            
택꾸 2017-11-15 (수) 08:52
써모랩 트리니티, 쿨러마스터 212 모두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트리니티를 사용중입니다.
               
                 
글쓴이 2017-11-15 (수) 10:05
오... 추천 감사합니다 !
펑미킹 2017-11-14 (화) 17:01
쿤인 ㅠㅠ 어서제대하세요
     
       
글쓴이 2017-11-14 (화) 18:21
끝났습니다! 저번달에 했어요 ㅋㅋ 이번에는 군 적금이 만기되서 돈 받은걸로 컴퓨터 산거예요 ㅎㅎ
슈나미 2017-11-14 (화) 17:31
아.. 저두 바꾸고 싶네요 똑같이 데탑 산지 6년이 됬는데 돈이 없어서 못바꾸는 중 ㅠㅠ
     
       
글쓴이 2017-11-14 (화) 18:21
지금 뭐뭐 쓰시는데요??
갑오징어킬러 2017-11-14 (화) 21:46


전역 축하합니다..^^
8코어 불량 걸리세요..ㅋ
     
       
글쓴이 2017-11-14 (화) 21:59

저주라니... ㅋㅋㅋㅋㅋ
축하 감사합니다 !
          
            
조동광 2017-11-14 (화) 22:44
               
                 
글쓴이 2017-11-14 (화) 22:56
아 ㅋㅋㅋ 불량이라길래 안 좋은건줄 알았는데 좋은거였군요 ㄷㄷ
   

컴퓨터커뮤니티

컴퓨터견적

컴제품수리


컴퓨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컴퓨터견적 문의는 컴퓨터견적 게시판 이용부탁드립니다. etorrent 07-24 4
[공지]  ※ 컴퓨터 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05-20 24
56526 [하드웨어]  배그 사양 관련 질문입니다... (6) 독크타 12:40 1 113
56525 [소프트웨어]  노트북에서 녹스 사용시 절전모드 문의 시간이제일정… 12:32 1 53
56524 [노트북]  14인치 이하급 8세대 노트북 가격이 떨어지는 타이밍이 있을까요? (7) 매직기 11:48 1 196
56523 [노트북]  토렌트를 돌리면 노트북이 버벅이는거 같아요.. (7) 일도삼엽 11:17 1 170
56522 [하드웨어]  850 evo 250gb 2개가 있습니다 (6) rlawpeh2 10:08 2 289
56521 [하드웨어]  지금 1080ti 사면 에바인가요? (14) froggyy 08:51 1 542
56520 [인터넷]  인터넷? 접속시 아이피가 자동으로 (5) 해버굿타임 07:36 1 277
56519 [하드웨어]  초등용 컴 평가좀해주세요 (9) 스샷첨부 ㅇㄹㄹㄹㄴㄹ… 06:57 1 268
56518 [소프트웨어]  이미 아시는 유튜브 팁 (3) 상숙달림이 05:22 4 373
56517 [하드웨어]  컴퓨터에서 타는 냄새와 모니터 그리고 인터넷 문제에 대해서 질문해봅니다 (7) 니시키노마키 02:51 1 195
56516 [하드웨어]  컴퓨터 구매하려고 합니다 (9) 우쪄 01:43 1 293
56515 [하드웨어]  모니터 고장 났을때 수리비 그리고 중고 가격 (4) 꼬리치레 00:41 1 299
56514 [뉴스/소식]  젠+로 무장한 2세대 라이젠 CPU, 긱벤치 결과 31.5% 빨라졌다 (1) 불스머프 00:11 1 583
56513 [소프트웨어]  컴퓨터 포맷하고 새로 설치하려는데 ㅠㅠ 이런문제가 (8) 스샷첨부 일루마 02-22 1 449
56512 [기타]  PC앞 뒤 스피커 연결부 문제. (5) 카레고로케 02-22 1 297
56511 [하드웨어]  플루이드 모션으로 30프레임 동영상을 60프레임으로 봐요. (3) LoveCoCo 02-22 1 352
56510 [하드웨어]  rx480 4g xfx 인데요 중고가 얼마정도가 적당할까요? (1) 그란츠 02-22 1 280
56509 [인터넷]  저는 역시 파폭이 좋네요. (6) Tsukasaa 02-22 1 377
56508 [하드웨어]  파워 500w로 충분할까요..? (22) 트라이엔 02-22 1 400
56507 [하드웨어]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8핀짜리에 6핀껴도 되나요? (4) 우히히히히 02-22 1 367
56506 [하드웨어]  960 evo 250G 속도 (4) 스샷첨부 모마르 02-22 1 438
56505 [기타]  `이거 뭐라고 불러요? (12) 이지은이 02-22 1 487
56504 [노트북]  노트북 질문드립니다 (9) 오엠에이 02-22 1 150
56503 [소프트웨어]  윈도우 10에서 USB 장치 인식안되는 현상 있으신분 있나요? (12) 고우수투 02-22 2 275
56502 [하드웨어]  컴퓨터 부팅 시 바이오스 설정 초기화 반복 현상 (8) 키노아즈 02-22 0 168
56501 [노트북]  컴못알입니다 문의 드려요 (5) 우갸걍 02-22 1 165
56500 [기타]  하드디스크 랑 SSD 구매할려고 합니다 업체 추천부탁드립니다.(수정) (7) 춹춹춹 02-22 1 230
56499 [하드웨어]  다나와가 싼게 아니네요. (8) 자의식과잉 02-22 2 972
56498 [소프트웨어]  윈도우10 home에서 edu로 바꿨습니다. (7) 일본 02-22 0 358
56497 [소프트웨어]  파이어폭스 퀀텀 최신 쓰시는 분들 여기 플래시 뜨는지 한 번 봐주세요 (15) 김미원 02-22 0 158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