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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직분사가 모든 문제의 근원이 아님.. 요즘 엔진문제는.. ~_~

 
글쓴이 : alchol 날짜 : 2017-11-30 (목) 11:11 조회 : 2802   
Downsizing.gif

                                   *  장점 어쩌고 떠들던 다운사이징 관련 짤.. 퉷! *

다운사이징 시대에 경량화 효율 그런것을 강조한 엔진 개발추세에
지나친 코스트 다운을 하면 나타나는 문제일뿐..

물론 직분사도 그 일환중에 하나이므로 전혀 책임이 없다는것은 아닌데..
 ' 다운사이징 ' <== 요 개색히 가 만악의 원흉임.

애초에 친환경을 강조해서 나온 다운사이징이  엔진 수리 비용등 더 많은 사회적 댓가를 요구하게된건데..
아이러니컬하게 과거 엔진보다 더 친환경과 거리가 멀게 된 결과를 낳은셈이죠.
하다못해 부품 공장이라도 한번 이라도 더 돌리게 되니까요.

이거슨 친환경을 빌미로 새로운 산업 먹거리를 찾아 헤메이는 자본주의의 돼지가 ....

아.. 얘기가 산으로 가니까 이 얘기는 여기서 시마이..







덧1: 15년전부터 다운사이징 엔진및 dct 쪽에 소극적이었고 반대측을 대변했던
    일본과 북미 자동차 회사들이 결국 옳았던거에요
-_-

    사실 요즘 자동차 관련 결함?글이 많은데. 애초에 도요다 캠리 2.5 n/a 같은거 사면 다 해결될 문제..
    정말이지  대중양산차에서 왜 일본차가 진리인지 세삼스럽습니다.
    (그나마...상대적으로요)
   
덧2: 직분사 엔진의 문제는 카본 침착이 가장 문제입니다.  제 머릿속 망상을 좀 적어보면

-------------------------------------------------------------------------------------------------------
     그러나 현-기 엔진 요즘 문제는 그게 원인이 아님. 물론 직분사가 트리거 요인이 되긴 하지만서도..
 
     여러번 얘기하지만 bxxxk  문제이고 이건 다운사이징의 일환으로 나름 노력했지만 역시나 비용의 문제로
     제대로 설계 XXX 하여 XX 안한게 문제입니다. 그리고 내연기관의 영원한 숙제인 발열이 발목을 잡은거죵.

     애초에 고배기량 큰 BLOCK 이 아닌 작은 블럭 소형 N/A에 직분사를 단 것 자체가 좀..
     터보라면 애초에 보강도 고려하니까 그나마 괜찮은데..쩝.
     현대 엔진에 관여한 유럽 벤X들은 하나같이 다시는 같이 일안한다고 쌍시옷 날리는것을 몇번 보긴 했는데 말이죠. 
     50원주고 100원 결과물이 나올리가 없잖아요?
     뭐 현-기의 장점인 화려하고 저렴한 옵션질은 이런 희생?이 뒷받침 되어 비용적으로 가능한거긴 한데.. 세상에 공짜는 없죠. 

165154-39999-sample.png
               * 그냥 퍼온 사진입니다. 실린더 내부 스크래치 보단 외장에 더 주목하시면 답이 보일수? 도 있습니다. *

     그 일반 소비자 모르게 연식과 관계없이 2번이나 bxxxk 변경된거 아는 사람만 아는 dirty secret 일려나  -_-;;
     XX엔진은 그것때문에 엔진명은 같아도 부품 호환자체가 안되는게 쪼오옴 있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습니다. 
     동네 카센터 정비 하시는분들은 그런 모듈은 감히 손안되니 모르고 직영쪽은 잘 알꺼라고 추측해봅니다.

    이상 제 머릿속 망상 끝... 이제 이거 관련 얘기는 더 안할려구요. 다 거짓말이니 믿지 마세요 ㅋ :)
-----------------------------------------------------------------------------------------------------------------------
덧3. 각 회사 직분사엔진 근황을 보면

     도요다가 이제서야 저가 양산차에도 직분사 도입하는 느낌이 있는데
     D4S 라고 장착하면 애초에 블럭 자체를 바꿔야할 신형엔진이기에 카본침착부터 뭔갈 많이 해결해버린 엔진들이라
     어찌보면 가장 이상적인 엔진들일수도 있어요. 직분사 N/A는 거의 도요다가 표준인지라.
  
     벤츠 CGI, 폭바 TFSI도 다 비슷한 듀얼 분사 구조 니까 뭐 동류로 봐도 되고요.

     지엠의 SIDI 는 일반유 직분사의 시초격이긴 하지만 애초에 직분사 기술에 소극적이긴 했는데
     어쩄든 별 말은 없습니다. 북미 시장을 살펴봐도 지엠쪽 직분사 엔진 문제는 대부분 품질 Q/C 불량 (...)입니다.
     (북미쪽이 중국 생산보다 더 불량율이 높음.. 양키색히들 ㅉㅉ -_-...)
     그리고
     사실 현대도 채용한 지엠 델파이에서 가져온 이 일반유 직분사 기술은 뭔가 발전이 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압분사에 저 옥탄가는 애초에 말이 안되는지라..  카본쪽 문제는 가장 많을거라고 추측해봄.

     터보엔진 직분사는 스바루의 DIT 만한것이 없다고 하지만 여기도 슬슬 독일차 수준의 잔고장 얘기가 나오고 있음.
 
    
     그리고 직분사 카본 
     이거 관련은 예전 제글   읽어보세요 <== 그런데 너무 오래전이라 사진이 깨져 나오네요.. 휴.

덧4. 마지막으로 자신의 차가 직분사 엔진이 달려 있고 고장 없이 오래탈려면..
    그냥 고급휘발유(고옥탄가)를 신차때부터 폐차까지 첨부터 끝까지 사용하세요.
    상대적으로 고장율은 확 낮아집니다. 업계분들은 다들 알면서 모르는체 합니다 . 원리를 보면 당연한것을.. -_-;
    아 도요다의 D4S 같은 듀얼분사 엔진은 예외!

alchol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기적의공대오… 2017-11-30 (목) 11:23
오홋 상상의 나래 소설 잘 들었습니다
늘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사향바타나 2017-11-30 (목) 11:33
이런 소설 좋습니다.
세계 넘버원은 그냥 만들어지는게 아니였군요
배꼽잡아 2017-11-30 (목) 11:34
그래서 전 그냥 2.5N/A. ㅎㅎ
알콩2달콩2 2017-11-30 (목) 11:37
차게의 네임드이신 알콜님 글 잘보고 갑니다 ㅎㅎ 오늘은 냥이가 출연을 안해서 조금 섭섭 하네요 ㅎㅎ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글쓴이 2017-11-30 (목) 11:40
현-기 저 엔진 문제는 열심히 공부?하면 다운사이징 엔진 욕할때 잘 써먹을수 있습니다. (꼭 현대만의 문제는 아님..)

하나만 더 망상을 풀자면..
2.0 배기량 누우엔진은 왜 만들었을까요?

비록 스퀘어 와 롱스트로크 타입으로 차이는 많이 있지만요...
답이 맘속에 보이실겁니다. ㅎㅎ
스트레쓰80 2017-11-30 (목) 11:55
오픈데크 타입 슬리브들  ..보기만해도 문제 있죠 지겹네요
문제는 원가절감이죠ㅎ 돼지목에 진주목걸이 걸필요없듯이
작동부위 부속변경으로 얻는게 많습니다 경량화라던가 원가절감
윤활유공급의 의 개선등..
일반 양산차에 돈들여 수명길고 고장안나게 만들 필요성을 못느끼니까요 보증기간지나
적당히 고장나야 관련부속팔고 부품장사도하고..
     
       
글쓴이 2017-11-30 (목) 12:05
ㄴㄴ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짱 드세요 ㅋ
          
            
기적의공대오… 2017-11-30 (목) 12:36
냉각유로 보강용으로 슬리브 보강 올리면 나아질까요..?!ㅋ
               
                 
글쓴이 2017-11-30 (목) 14:09
ㅎㅎ 제 망상을 잘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근본적으로 현대는 이미 해결책을 내놓은셈이죠. ㅋ
                    
                      
기적의공대오… 2017-12-01 (금) 07:42


답 찾아왔습니다ㅋ 칭찬해주세요ㅎㅎ 랑에보 엔진블럭!
소이힛 2017-11-30 (목) 12:19
차 메뉴얼에, 엔진 오일은 1.5만km에 가세요.
라고 적혀 있는거 무시하고 5천.. 8천.. 이렇게 자주 갈면서,

94RON이상의 가솔린만 쓰세요. 89미만으론 절대 쓰면 안되고 91이상이라면 가끔 넣어도 되긴 하지만 장기간 넣지 마세요. 라고 대놓고 경고하고 있는데 그냥 일반유 넣고들 다니시죠 ㅋㅋ

그래도 전 다운사이징 엔진이 로망입니다. 10기통을 한 8기통쯤으로 다운 시킨거요.
터보 2개쯤 주렁주렁 달고, 미션 근처에 모터 하나 넣어주고... ^^;
크라시아 2017-11-30 (목) 14:02
어느분야나 다운사이징이 말이 많은듯하네요 특히나 발열...
뒤앞 2017-11-30 (목) 14:41
loc
개같이
검증
?
일루져니스 2017-11-30 (목) 15:51
렉서스 2.5 NA 직분사인데 첨부터 일반유로 관리했는데 ㄷㄷ 괜찮으려나요 ㅜ
     
       
글쓴이 2017-11-30 (목) 16:55
2.5는 d4s  시스템이 아니므로 카본쪽으론 좋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단 n/a직분사 엔진 치곤 좀 옛날 엔진이라 오히려 내구성쪽은 상당히 평이 좋음.
     
       
홀로서기 2017-12-01 (금) 04:38
렉서스 직분사도 카본 관련해서 얘기가 좀 있더라구요. 몇년전에 차살때 IS 250 고민할때 이리저리 알아보다보니 렉서스쪽 직분사 엔진도 카본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얘기를 들어서... 뭐 현기보다야 훨 낫다는 얘기가 많긴 했지만요. 렉서스도 뭐 나름 카본 씻어내는 기술?? 같은 거 적용했는데 그게 그리 큰 도움은 안된다는 얘기를 본 적이 있네요.
royal87 2017-11-30 (목) 15:59
원가절감이 역시 문제네요
페이s 2017-11-30 (목) 16:14
여윽시 내구성의 토요다.....ㄱ-
왜애를때려 2017-11-30 (목) 17:40
1.6은 기통당 통이 짝아서 시내주행시 쥐약인거 같습니다 토요타나 폭바는 포트분사와 직분사를 병행해서 카본이 쌓이는걸 밀어 낸다는데 그렇게 되면  원가상승과 그만한 단점이 생기지 않나 생각합니다
거러려니 2017-11-30 (목) 17:55
도요다 말고 혼다는 어떤가요?
맘 편히 탈 수 있는 차는 도요다 아님 혼다 같은데... ^^;;;
숲의미 2017-11-30 (목) 18:05
폭스바겐 2세대 2.0 tsi엔진도 듀얼분사로 카본슬러지 문제에 좀 자유롭나요? 걱정이네요
taehong2 2017-11-30 (목) 22:35
다운사이징으로 문제가 생긴것이 아닌것 같은데요.  설계단계에서 원가절감하고. 품질관리 안하고. 복합적인 문제로 불량이 나오는것 같음.
슈퍼카우킹 2017-11-30 (목) 23:39
스즈키랑 마즈다도 차를 그렇게 잘만든다는데
likein 2017-12-01 (금) 03:20
다운사이징을 해도 원가 절감이 안될텐데.. ㅋ 소비자들은 그냥 오, 4실린더에 터보라. 6실린더의 엔진만큼 힘 내면서 연비도 잘 나오겠네. 이러죠. 어코드 6실린더 짜리 봐도 요즘 나오는 4실린더 터보랑 연비도 비슷했고.. 터보엔진 개발돈이 더 들어가는데 사람들은 돈이 더 적게 든다고 생각하고.. ㅋㅋ

매뉴얼 읽지도 않고 그냥 차 타는 분들은 엔진에 고장이 왜 나오는지도 모르죠.
봄의요정루나 2017-12-01 (금) 04:21
이런 좋은 망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ㅋㅋㅋ
두유링 2017-12-01 (금) 05:15
두산의 g2엔진은 어떠한가요?
친환경적인지..성능은 어떤지
어떻게 평가받고 있느지도 알수있을까요?
     
       
글쓴이 2017-12-02 (토) 09:49
아니 직분사 가솔린? 엔진 얘기하는데 뜬금없이 중장비 디젤 (비록 소형이지만) 얘기하시면
제가 붕 뜹니다. -0-

그거 줏어 듣기론 말이 국내 두산 개발 어쩌고 저쩌고지.. 실은 독일쪽 벤더가 대다수를 담당했다는 얘기가
있어서 그냥 무난하지 않을까 추측해봄.

몇년전에도 독일 국영 테스트 사업소?에서 인증 받고 있는것을 지나가다 본것 같기도.. -_-^
초소형 포크레인 뭐였던 같던데...  아 아닌가. 기억이 가물..
그런데 만약 독일 국내에서 시판될 정도면  반타작은 하는 엔진일꺼에요..
가능성의짐승 2017-12-01 (금) 07:38
허, 그럼 중급유도 위험한 건가요;;;
최근 계속 중급유(AKI 89)만 넣었었는데, 지금 인터넷 찾아보니 BMW N20 엔진도 만오천 마일에 카본 침착됐다 라는 얘기도 보이네요 ㅠㅠ 운전자가 좀 스포티하게 탄거 같긴 합니다만... 앞으론 고급유만 넣어야겠네요ㄷㄷㄷ
엔진오일 자주 가는건 도움이 되나요? 예를 들어 반년 혹은 8000km마다 갈아준다거나...
나쁜넘 2017-12-01 (금) 13:37
으.. 제가 올뉴말리부 2.0 타고 있는데 고급유만 넣어야하는거네요 ㅠ
사용설명서에도 고급유 권장이랬나 암튼 그런 글이 있긴 했는데 가격땜시.. 하..
나나나e 2017-12-02 (토) 02:19
i-vtec 2.4인데 일반유만 사용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 고급유를 안 팔아요ㅠㅠ) 괜찮으려나요?
글쓴이 2017-12-02 (토) 09:42
어익후 일단 엔진관련은 다들 매뉴얼을 한번 읽으세요
'recommended' 옥탄가 살펴 보시면 됩니다.

이게 북미 , 유럽 전부 좀 달라서 저도 모든 엔진 스펙을 알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단 어지간한 직분사 엔진은 오래 탈려면 그냥 고옥탄가 가솔린이 좋다는것만 알고 계시면 되요..
일반유 직분사 어쩌고 엔진도 비슷해요.
글쓴이 2017-12-02 (토) 10:06
그리고 하나 더 혼다 차 얘기도 나와서 말인데.. 직분사 엔진이 아니어도 고 옥탄가 권장 차량 특히 유럽 혼다 (영국 oem)
차들은 꽤 있습니다. 국내에 그쪽에서 수입하는 차는 없을테니 큰 의미는 없지만요..

왜 그런 차들이 있냐면.. 
유럽은 슬슬 모든 휘발유를 고 옥탄가로 통일중이기 때문입니다.(~ing) 아예 모든 휘발유를 고급 휘발유?로 바꿔서
그것만 팔게 하는거에요..

이러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긴 함. ㅋ
     
       
매매 2017-12-05 (화) 22:20
아~ 정말 모든휘발류를 고급휘발류로 판매하는것도 방법일순 있겠네요 ㅋㅋ
페이s 2017-12-04 (월) 13:40
그럼 장기로 봤을때
6기통 NA로 더 지불하는 기름값 vs 나중에 4기통 터보로 카본 문제생겨서 수리하는 비용
어떨까유?
페이s 2017-12-04 (월) 14:21
https://www.youtube.com/watch?v=ytquqfLAWR8
렉서스 IS 250도 350에 비해서 카본이 문제생긴다고 합뉘돠...
다운사이징이 이걸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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