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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똑같은 모델에 엔진만 가솔린버전과 디젤버전?

 
글쓴이 : 각갓갓각 날짜 : 2017-10-12 (목) 17:08 조회 : 1147   
SUV차량을 사려고 합니다.
가솔린버전과 디젤버전이 있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어떤 버전을 추천하시는지요?

가격은 가솔린버전이 400만원정도 싸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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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근 2017-10-12 (목) 17:24
가솔린 추천
     
       
글쓴이 2017-10-12 (목) 17:25
그렇다는건 두 버전이 별 차이가 없다는 건가요?
          
            
정수근 2017-10-12 (목) 17:49
정부에서 앞으로 디젤차량 퇴출시킨다 어쩌고 하던데요... 
디젤차량 규제 많이 들어갈거 같습니다. 미국 유럽도 그런다고 하더군요.
               
                 
정수근 2017-10-12 (목) 17:50
10년 넘은 디젤차인가 그럴껀데 디젤차 규제가 심해지는건 사실인듯 해요
소이힛 2017-10-12 (목) 17:33
가솔린이 조용하고 진동이 적고 가격이 쌉니다.
디젤은 잘나가고 연비가 좋죠. 흠.. 많이 잘나갑니다.
SDominic 2017-10-12 (목) 17:39
1년 연간 운행거리가 2만 훌쩍 넘겠다 싶으시면 기름값이 싼 디젤.
그렇게 까지 안탄다 싶으면 가솔린.
연비고 나발이고 시끄러운거 싫다 가솔린.
란셀 2017-10-12 (목) 18:00
위 말씀하신 1년 2만넘으신다면 디젤이좋고요. 키로수별로안뛰시면 휘발유나 경유나 별 금액차이안납니다.
엔진값차이가 원체 크기때문에... 요즘차가 좋아져서 실내에서 디젤차 특유의 소음은 별로안느껴지지만 그래도 가솔린이 압도적으로 조용한건 사실이고 몇년지나면 디젤은 더 시끄러워질것임..... 부품값 엔진오일 등 디젤이 더 돈이 들어간다네요. 휘발유suv가 힘이딸린다고하던데 실제로 타고있다는 사람을 주변에서 본적이없다보니 힘관련은 모르겠슴다
매매 2017-10-12 (목) 18:06
예민하신분들은 디젤의 진동이 상당히 괴롭게 다가올수 있습니다.

그렇다 치면 가솔린으로 가셔야죠 ..

연비나 힘이나를 볼때는 저같은 경우 자가용을 바꿀때 무조건 디젤입니다.
인생깁스 2017-10-12 (목) 18:18
토크,마력,연비,소음
유지관리비용
아누미도텀 2017-10-12 (목) 19:05
원래 비슷한 배기량일때 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보다 훨씬 비쌉니다.

SUV에 디젤엔진이면 확실히 저rpm에서 치고나가는 힘이 셉니다. 요즘 디젤차도 만ㅇ히 조용하긴 합니다만

문제는 차를 오랫동안 탈수록 디젤차는 결국 소음, 진동이 갈수록 커집니다. 진동 소음문제는 가솔린이 확실히 낫죠.

다만 SUV에 가솔린엔진이면 초반 저rpm 가속시 디젤엔진보다 굼뜨고 더딘다는걸 아셔야합니다.
Pascal 2017-10-12 (목) 19:18
확실히 가솔린은 치고나가는 힘이 없습니다. SUV는 아니지만 푸조 508 가솔린 모델 타고 있는데 수동변속기에 가솔린 조합이라 신호바뀌고 출발할때마다 스트레스 받네요ㅠㅠ 제가 사는 곳에서는 디젤차량 세금이 너무 비싸서 꿈도 못꾸지만 저라면 디젤 탈꺼 같습니다.
글쓴이 2017-10-12 (목) 19:24
우와 댓글들 많이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됬습니다.
대략 계산해보니 1년 1만키로정도로 다닐것 같아서 마음이 가솔린으로 기우네요.
저rpm에서 굼뜨다고 많이들 써주셨는데, 차이가 많이 날까요?
저는 안전운전에 집중하기 때문에 속도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통합사회황국… 2017-10-12 (목) 20:22
가솔린 사세요. 디젤 시끄럽습니다. 진동도 많고
달려라달려 2017-10-12 (목) 20:32
가솔린 킹왕짱
포이보스 2017-10-12 (목) 20:44
저는 차후에 유지비용 문제때문에 디젤차는 패스하자는 생각중입니다.
taehong2 2017-10-12 (목) 20:49
유지 관리비는 가솔린이 저렴합니다. 운행거리에 연비나누고 기름값 곱해서 계산해보세요. 400만원의 손익분기점이 나옵니다
호떡가이 2017-10-12 (목) 20:49
그런데 몇년안에 중고로 파실거면 디젤이 유리합니다. 잘 팔려서 감가가 적습니다 SUV 디젤은. 진동 심해지고 부품 하나 둘 교체되기 전에 팔아버리는 컨셉이죠.
taehong2 2017-10-12 (목) 21:11
특유의 진동 소음은 어쩔수 없지만. 디젤은 관리하기 나릅입니다. 가솔린과 비교해서 디젤 부품중 고장 많이 나는것은 egr밸브(14장;5번교환). 고압펌프(100장;4번교환). 인젝터(22장;1개교환). 솔레노이드밸브(6장;3번교환) 솔레노이드 한번만 저돈주고. 교환하고요. 모두 보증기간에 받은 무상수리 입니다. 엔진 배기가스 부품들이 고장이 많이 발생합니다. 흡기매니폴더도 클리닉해야되고요. 인젝터도 클리닉해야 됩니다. 그리고 egr과 고압펌프는 차 폐차시까지 무상수리이지만요. 저 차 기준입니다. 이것 말고 아침에 예열필수. 고속주행후 후열필수 이것만 지키면 소음과 진동은 많이 없습니다. 시동켜두고 핸들에 핸드폰 올려두어도 가만히 있습니다. 연료필터는 꼭 주기적으로 교환. 엔진오일도 2장더 비쌉니다. 돈을 절약할려면 가솔린으로 가시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저속에서 가속력은 좋습니다. 하지만 고속주행시의 최고 속도는 가솔린 못 따라 갑니다. 시간 돈을 모두 따지면 가솔린이 우세합니다. 단 일년에 3만이상 타시면 무조건 디젤 입니다. 계산해보시면 알수있습니다.
글쓴이 2017-10-12 (목) 21:20
댓글 달아주신분들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팁들 잘 고려해서 저에게 맞는 차를 사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taehong2 2017-10-13 (금) 00:15
카야시스라고 2017-10-13 (금) 00:26
그래도 가솔린
00700 2017-10-13 (금) 03:53
출퇴근이 장거리거나 여행을 많이 다니신다면 디젤을 그게 아니라 연 1만 km 내로 타신다면 가솔린 ..
러블리초롱 2017-10-13 (금) 06:01
그래서 QM6가솔린이 불티나게 팔리죠
융삼화 2017-10-14 (토) 11:50
며칠간 시승차 순회를 하고 있는데요..
어제  qm6 시승하러 가서 가솔린 / 디젤 타보고 왔습니다..
시승차는 가솔린뿐이고.. 딜러꺼 디젤차 타보라 해서 ..두대 다 타본결과,, 차알못인 제가 봐도 가솔린은 치고나가는건 디젤보다 못합니다..대신 조용하고, 위에 다른분들 말한거처럼 유지비용은 가솔린이 낫다는 장점이,,,

10월에 코리아 페스타? 해서 할인해주는 항목에.. 아예 가솔린은 없다고 하더군요...
260하이캠 2017-10-14 (토) 12:39
동일배기량이라면 디젤이 유리합니다만
쏘렌토처럼 동일한 2.0에 가솔린터보, 디젤의 차이라면 좀 격차가 줄어듭니다.
가솔린터보가 예전처럼 기름퍼먹고 관리하기 힘든게 아니거든요...
디젤모델의 경우 일반적으로 구매할수있는차들은 모두 터보장착이고....

맥스크루즈처럼 대배기량 가솔린 vs 2.2디젤인경우 6기통 가솔린엔진의 정숙함과 대배기량에서 오는 넉넉한 출력-토크가 있구요....

사실 돈이 문제지 가솔린이 조용하고 좋죠 ㅜㅜ
겨울에 히터도 빨리나오고 ㅜㅜ(요즘 디젤은 PTC히터 달아주지만..그래도 추워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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